반응형
오랫만에 위자드닷컴에서 재밌는 서비스를 시작했답니다.... 하지만 아직 베타기간이라는게 여러분에게 소개를 해드리면서 아쉽기도 하지만 사용할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빨리 베타가 끝나고, 정식서비스가 되어서, 많은분들이 사용할수있는 서비스가 되길 바랍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재미있는 위젯들을 많이 봅니다. 시간을 표시해주는 위젯, 자신의 상태를 보여주는 위젯, 음악을 들을수 있는 위젯, 인기동영상을 볼수 있는 위젯, 최근인기있는글을 보여주는 위젯, 심지어 블로그 글을 읽어주는 위젯등 말입니다...  이런 위젯은 언제든 블로그를 이용하는분들에게 호기심을 자극하기도 하고, 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에서는 보다 활기찬 블로그를 만들수 있을것 같습니다.

오늘도, 우리의 눈을 즐겁게할 서비스중에, 현재 베타 서비스중인 블로그 위젯 W를 소개할까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 위젯 W는 위자드닷컴에서 준비중인 서비스입니다. http://event.wzd.com/w 공식 블로그는 http://wzdworks.com/ 위자드웍스 랍니다.^^;;//

블로그 위젯 W의 가장 재미있는 특징중에 하나는, 바로 키우는 위젯이라는겁니다.
보통 위젯의 경우는 그 해당 서비스만을 위해서 준비된 서비스일텐데, 이 위자드에서 개발한 블로그 위젯 W는 위젯 자체가 성장을 합니다..

일단 기본기능인 자신이 정해놓은 해당 지역의 날씨와 시간을 보여준다는겁니다.. ^^:
때로는 날씨배너로, 때로는 현재 시간으로 보여줄수도 있습니다.

하나, 위젯에서 캐릭이 하나 제공이 되는데 이 캐릭터는 아기부터 성인까지 성장을 하며, 성장 방식은 블로그 방문자수나 클릭수등에 따라, 성장을 하게 되는데 성장을 하면서 영어문장을 보여줍니다.

이거 육아 일기라도 써야 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ㅋㅋㅋ

즉, 키우는 재미도 있고 공부 하는 재미도 있다는겁니다... 더불어서 블로그 카운터 기능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제 블로그 오른쪽 상단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에 삽입방법과 설정은 굉장히 쉽습니다... 도움말 역시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따라 하실수 있을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하나의 설정으로 3개까지의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설치가 가능합니다.
위젯 사이즈 설정은 몇가지 기본적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그럼 실질적으로 위젯이 작동하는 모습을 보실까요~



[블로그에 설치삽입 방법] 현재 250명의 베타테스터가 출발선을 끊어서 베타테스터를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베타테스터로 선발되지 못한분들은, 위의 저의 블로그위젯W을 클릭해서 가시면 저로 인하여 승인이 되었기 때문에 여러분도 바로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요! 왼쪽은 일반적인 링크등을 통해서 클릭되어, 사용할수 없는 경우이고요~ 오른쪽은 블로그에 설치된 블로그위젯W를 클릭해서 인증받은분에 한하여 누구든지 사용할수 있는 경우랍니다. 그래서 현재 베타테스트 기간에는 링크가 아닌 블로그위젯W을 클릭해야지만 인증 받아 마음껏 사용할수 있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베타테스트기간이고 베타테스터 이기 때문에, 몇가지 건의를 할까 합니다.

140px * 112px   160px * 128px 180px * 144px 이 기본적으로 제공이 됩니다.
근데, 사실 블로그 위젯 자체가 사이즈가 잘 맞지 않으면 사이드바가 밀리거나 잘 안맞거든요~!
그래서 개인적인 건의지만, 가로사이즈를 입력하면, 세로 사이즈가 자동으로 기입되어 소스가 출력되는것도 괜찮을것 같은데요~!...

블로그 위젯을 설치 위주로만 되어 있는데, 관리기능이나 통계기능도 있으면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카운터 역시, 하루 방문자수나 일주일 방문자수가 쭈욱 나왓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더불어서, 영어문장을 보여주긴 하는데, 한글과 같이 번역이 된다거나, 마우스를 올리면 소리가 난다거나 하면 더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듭니다. 위젯을 만든건데, 느낌은 외국 느낌이 난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그리고 요즘의 블로그 위젯의 기본 기능중에, 여러가지 서비스를 탭방식으로 보여줍니다....
그리고 다양한 서비스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날짜, 시계, 달력, 문자, 계산기등 말이죠~ 근데, 사실 W의 특징적으로 저런걸 다 넣을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현재 W위젯만의 특징을 고수해야겠지요~!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