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를 하거나 홈페이지를 운영하다보면 가끔, 디데이 기능이나 기념일에 관련된 날짜를 넣고 싶고, 또 그날을 기념하기 위하여, 메모 해둡니다. 하지만 바쁜 일상을 살다보면 잊어버리기도 쉽습니다.

저 역시, 이런날을 기념하길 원합니다. 시험날까지 몇일? 혹은, 내가 태어난지 몇일, 내가 누굴 만난지 몇일, 동호회가 창립한지 몇일? 이런식으로의 계산이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근데 이런기능을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넣어두고 볼수 있으면 편하지 않을까요?  나름 시간 날짜가 줄어드는걸 볼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이런 재밌는 기능이 티스토리(플러그인으로)엔 없습니다.

최근에 메타사이트를 통해서, 알게된 블로그에 디데이와 기념일을 넣을수 있는 곳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디데이를 만드는 사이트 주소입니다. [바로가기]
2009년 1월 1일까지 앞으로 몇일 남았다식의 형식이 필요할때입니다.
기념일을 만드는 사이트 주소입니다. [바로가기]
오늘이 태어난 일이라면 지금까지 몇일이 지났다의 형식이 필요할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디데이와 기념일을 만드는 주소가 동일하기 때문에, 어느곳을 들어가셔도 괜찮습니다.

사용법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 하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처럼, 원하시는곳에 입력을 하시고 난후에 디데이 만들기를 클릭하시면 아래에 소스가 나옵니다.

소스를 복사해서, 자신의 블로그 사이드바에 추가 하시면 됩니다. 특별히 어렵지 않기 때문에 쉽게 하실수 있을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꼭, 블로그가 아니더라도 자신의 홈페이지나, 카페등에 넣어서 사용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저도 시범적으로 넣어봤습니다. ^^;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