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젯밤이었죠~ 그러니깐 티스토리가 정기정검을 한다고 말한 12월 5일 밤이었습니다. 저와 같은분이 있을줄로 아시는데 미리 공지를 했었고, 저도 그 공지를 읽었습니다. 근데 막상 당일 시간이 되니 잊어 버렸습니다.  그시간에 블로그를 할일도 없겠다 싶어서 그냥 넘어가는일이 태반입니다. 보통 정기정검은 아침 일찍 하거나 새벽에 하는경우가 대부분인데, 이번에는 일이 좀 많았나 봅니다.^^  어쨌든 정기정검 알고도 잊어버렸습니다.

밤 11시 50분쯤에 글을 작성하고 있었습니다. 12시 10분쯤 되었을꺼에요 저장을 눌렀는데 바로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뜨더군요~
깜짝 놀랬습니다. 해커가 장난 치는줄 알고 읽어보니 정기정검이더군요~ 아차 하는 생각이 들면서 동시에 혹시나 글이 지워졌으면 어쩌지 하는 걱정부터 들더군요~~.. 그러면서 임시저장이라는게 있으니 복구는 되겠지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니 모든 페이지가 아래와 같이 페이지가 나오더군요~ ;;; 내일 아침이면 좀더 좋은 환경에서 블로그를 하겠구나 하고 좋게 생각했습니다.

이런 다양한 페이지가 좋았습니다. 재미도 있었고,, 역시나 기발한 센스이며 항상 형식적인 메세지 보다는 훨씬 낳더군요`~ 그렇게 몇가지를 읽어봤습니다.

이 글을 포스팅할 시간이 없어서 이제서야 합니다만.. 지금 생각하면서 저와 같이 정기정검이라는 공지를 읽긴 읽었지만, 대부분 머리속에서 잊어버리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위치를 이용해서~ 좀 알려주시면 어떻겠습니까?

관리자의 센터 상단 부분
보시는데로 관리자의 센터 부분에는 최근의 공지가 한줄 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을 활용하거나 윗줄에 정기정검 언제 있습니다라고 공지 한줄만  알려줘도 좋을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티스토리 공지를 보기는 하지만 잊어버리는경우가 더 많을것 같습니다.



왼쪽 칸 이용
왼쪽에 공지사항 밑칸이나 초대하기 밑칸을 이용해서 알려줄수도 있겠습니다.
물론 정기점검때만 표현하면 될듯 하네요~ iframe 등을 이용해서 평상시에는 안보이고 정기정검 할떄는 보여주고~ 괜찮을것 같은데요~


글쓰기 상단 부분을 활용
지금 보시면 아시겠지만, 2009탁상달력 사진공모전이라는 아이콘이 뜹니다. (저 위치에 사진공모전 아이콘을 넣은 이유는 잊지 말고 많은 사람들이 참여 하라는걸 유도하기 위해서 위치 시켰을꺼라 생각합니다... )

정기정검 역시 블로거의 입장에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이부분을 이용해서 글을 쓰고 있는 사람도 정기정검인지 언제인지 바로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해서 좋을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티스토리에 공지만 하지말고 직접적으로 티스토리 블로거가 언제든 자신의 블로그를 이용하면서 정검이 언제일지 알수 있게 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