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앞전 글에서 아이리버 플러스3  설치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아이리버 플러스3 은 자체적으로 동영상을 인코딩하여 클릭스에 삽입이 가능합니다. 참 편하죠~~;; 그러나, 나름 불편할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리버 클릭스 플러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팟인코더를 이용하여 인코딩을 할때 하는 셋팅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먼저 팟인코더를 다운받으신후에 설치를 합니다. 어렵지 않기 때문에 쉽게 설치를 하실수 있으니 생략하겠습니다.

다음팟인코더 공식홈 : http://tvpot.daum.net/video/live/PotplayerSpec.do
다운로드 : http://tvpot.daum.net/encoder/PotEncoderSpecFile.do?lu=ld_pedownload_1
다음팟인코더 블로그 : 블로그 바로가기
다음팟인코더 이용가이드 : http://tvpot.daum.net/video/street/liveguide.html

아쉽게도 현재 팟인코더를 이용하여 셋팅값을 불러오거나, 내보낼수 있는 방법이 없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해보고  아이리버 클릭스 플러스에 가장 적합한 셋팅 설정을 해보고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팟인코더에 왼쪽 아래에 셋팅값은 위처럼 맞춥니다. 인코딩옵션은 250mb 로 입력합니다.
여기서 인코딩 옵션에서 250 입니다. 이건 최적화의 인코딩의 용량크기라고 할수 없습니다.

제가 해본결과로는 200으로 하게되면 아이리버클릭스에서 저용량이라 모자이크처럼 깨지는걸 볼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300으로 하면 괜찮을만큼 나옵니다. 모자이크 현상은 없었습니다... 그러나 용량이 조금 부담되더군요~..  그래서 250으로 했는데, 아이리버 클릭스 용량이 크신분은 300이상으로 하시는것도 좋습니다.

09년 1월 8일 내용 추가
아래의 셋팅을 설정한 프리셋을 올려드립니다. 그러니 아래처럼 구지 셋팅을 하실표가 없습니다. 다음과 같이 하세요!
위의 프리셋을 받으신후에 다음의 경로에 넣어줍니다.

C:\Program Files\Daum\PotEncoder\preset\My List

넣어준후에 출력선택 부분에서 마이리스트를 선택하면 아이리버클릭스가 있을겁니다. 선택후에 인코딩만 하시면 됩니다.
말씀드리지만 용량의 여유가 있으면 300이상 하셔도 됩니다. 그런후에 이제 고급설정을 하셔야 합니다.
고급 설정을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셋팅값을 잘 보시고 따라 하세요!
화면의 사이즈는 320 * 240으로 해주셔야 합니다. 이 사이즈로 하지 않으면 인식을 못하는것 같더군요~ 화면의 비율유지를 체크하게되면 아이리버 클릭스 LCD창, 위 아래에 영화처럼 검정색 부분이 많이 나옵니다.. 제 생각엔 필요없다고 봅니다. 그래서 꽉 찬 화면을 보시기 바랍니다.;;

그런후에 설정저장을 눌러서 아이리버클릭스 플러스라고 하고 저장해두세요~ 나머지 탭들은 기본옵션으로 그냥 두셔도 됩니다. 최종적으로 설정이 완료되면
위처럼 확인하세요~;; 코덱과 사이즈 등을 확인합니다.^
그런후에 아이리버 클릭스 플러스 연결하시고, 그냥 탐색기등을 이용하여 넣으시면 됩니다. (아이리버 플러스3) 실행 안하셔도 됩니다.

2008/10/20 - [나이스팁/컴퓨터] - 블로거라면 동영상 업로드엔 다음팟인코더를 사용해보세요!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