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뉴스가 블로그뉴스AD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참여 블로그를 모집하네요! 현재 블로그를 운영한지 2년이 되어갑니다.. 블로그를 운영하고 메타사이트를 이용하다보면 가끔, 블로그로 돈을 벌었다는 글을 보게 됩니다.
그때마다 블로그를 통하여 나도 돈을 벌수 있을까 하는 생각으로 여러가지 블로그 수익성에 대한 글을 찾곤 합니다.

저역시 그렇게 시작해, 지금은 나름 최신형 컴퓨터 두대쯤은 뽑을정도의 수입은 올렸답니다. 한달에 핸드폰요금, 영화비, 외식비정도는 블로그 수익으로 해결한다고 보셔도 될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런 용돈도 그냥 벌리면 얼마나 좋겠습니까만은 나름 노력도 많이 했고, 그만큼의 인지도와 글의 누적이 뒷받침이 되어야 이루어지는 구조이기 때문이죠!

일반적으로 블로그 사이에서 가장 안정적인 수입원으로 생각한다면 애드센스애드클릭스일듯 합니다. 저 역시 현재 블로그에 설치되어 있는 광고는 애드센스와 애드클릭스 그리고 몇개의 배너들입니다. 이중에 저에겐 애드센스가 가장 안정적인 수익을 주고 있습니다. 다른 배너들은 운인듯 싶고요~ 이번 블로그뉴스AD가 애드센스처럼 수익을 창출할수 있는 가장 안정적인 외모와 구조를 가지고 있다면 아마도 바뀔찌도 모르겠습니다.


재미있게도 블로그뉴스AD는 노출 효과에 대한 수익을 준답니다.
다시 말해서, 애드센스와 애드클릭스처럼 방문자가 블로그에 방문해서 해당 광고를 클릭하지 않아도 되는 일종의 노출에 대한 효과에서 수익을 얻을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 같습니다. 단 조건은 블로그에 스크롤 없이 페이지 클릭시에 1024*768 화면안에 노출이 되어야 한다고 하네요~ 자세한건 http://blog.daum.net/bloggernews/13313886 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블러그뉴스AD에 바라는점을 써보겠습니다.

1. 애드센스와 애드클릭스를 설치하여 운영중이면서도, 중복클릭과 다중클릭에 대한 두려움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근데 이런점이 없다는게 먼저 마음에 들긴 하지만, 문제는 해당 블로그에 맞는 광고가 어떻게 표현될찌가 많이 궁금합니다. 전혀 엉뚱한 광고가 나오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설마 광고를 골라서 하는 방식은 아니겠지요??? /// (그럼 일종의 배너와 다를께 없는데...)

2. 블로그뉴스AD에 대한 세부적인 통계 기능 애드센스나 애드클릭스나 세부적인 통계기능이 있어야 하지 않나합니다. 예를들어 애드센스에 대한 채널기능과 같은 좀더 세분화되어 가장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갖출수 있도록 설정을 할수 있는 부분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디에 어떻게 설치를 했을때 가장 많은 수익성을 가져오나에 대한 통계같은거를 확인할수 있으면 좋겠지만, 베타기간에는 제공하지 않는다고 하니. 아쉬울뿐입니다. (베타기간동안 정식 준비를 할듯 싶으니 써봅니다.)

3. 이번 블로그뉴스AD에 선정되는 블로거의 기준이 아래와 같다고 합니다.

a. '블로거뉴스 AD'에 바란다’를 주제로 작성한 블로그 포스트의 내용
b. 꾸준한 블로그 활동으로 고정 독자를 다수 확보하고 있는 블로거
c. 특정 분야(예. 영화, 자동차, 시사, 현장취재 등)에 대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운영하는 블로그
특정 유명블로그나 프로블로그에만 치중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베타기간동안 다양한조건으로 베타를 진행하는게 좋지 않나 생각을 합니다.

4. 디자인과 컨텐츠의 조화
이 사항은 아마 블러그뉴스AD에 바란다에 참여하는 블로거라면 누구든지 공감할 내용입니다. 디자인이 아무리 좋아도 블로그와 어울리지 않는다면 효과를 보지 못할것 같습니다. 그리고 해당 블로그의 글과 어울리지 않아도 문제입니다. 독도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는데, 엉뚱한 치과 이야기가 나온다면 광고의 효과도 별로 없을뿐더러 오히려 역효과가 날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해당 포스팅의 글에 맞는 광고가 나오길 바랍니다.
5. 무엇보다 사이즈의 다양화
제일 걱정 되는 부분입니다. 블러그뉴스AD에서 제공하는 광고의 크기에 따라 블로그의 스킨을 변경해야 하는 경우가 생긴다거나, 애매하게 밀린다거나등의 어려운 부분이 생길까봐 걱정입니다.  예를들어 광고가 너무 길경우는 해당 블로그의 카테고리나 태그, 달력등의 중요 부분이 밀려 내려가서 오히려 광고를 밑으로 내리는경우가 생긴다는겁니다. 블러그뉴스AD가 블로그에 도움이 된다기보다 배너의 크키 때문에 오히려 애물단지가 될수 있는 상황이라면 굴러 들어온 돌이 효자 노릇은 못하고모를까 그렇지 않으면 오히려 박힌돌을 빼내는경우가 생길수 있거든요~

마지막 한마디
무엇보다 애드센스, 애드클릭스, 그리고 이번에 준비하는 블로그뉴스AD 는 블로그에 대한 애정과 그리고 자기만의 개성을 바탕으로한 꾸준한 포스팅, 그 해당 글을 읽어주는 방문자가 아니면 어렵다는 생각을 합니다. 돈을 벌수 있는곳은 블로그가 아니더라도 많습니다. 하지만 세상엔 공짜가 없다고, 블로그도 공짜로 돈을 벌순 없습니다. 해당 광고에 관련된 포스팅을 하거나 애드센스와 애드클릭스와 같은 클릭성 광고코드를 달았다고 해도, 정작 본인이 꾸준한 관리를 하지 않으면 이 역시 수익은 일어나기 힘들다는겁니다.

블러그뉴스AD가 특정 유명 블로그에 한정되어지는것보다 누구든지 쉽게 접근할수 있고, 또한 다양한 광고와 준비성으로 베타 기간동안 블로그의 든든한 기반이 될수 있는 동반자가 되길 바래봅니다.

블로그뉴스AD 공식 FAQ -> http://blog.daum.net/bloggernews/13313886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
본문 밑에 작은 하트를 눌러주세요!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입니다.

  1. 저도 도전해봐야겠네요~~ ㅋㄷㅋㄷ

  2. 좋아서 운영하는 블로그가 용돈까지 준다면야 참 즐거운 일이긴 한데....
    이 프로그램은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실제 게재했을 때의 모양이나 여러가지가 더 궁금해 지는데요... +_+

  3. 많은 블로거들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4. 처음 경쟁률이 정말 쎌것 같네요^^ 좋은 소식 기대할께요..ㅋㅋ

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