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 블로그엔 여러개의 추천버튼이 있습니다.

가장대표적으로 다음블로거뉴스가 될것 같네요~! 프레스블로그, 블로그코리아,이올린,오픈블로그등의 많은 추천버튼을 사용하고 있지만, 근래에 믹시에서의 유입량이 늘어서 비중이 조금 커진 상태입니다.

오늘 유난히 제 블로그가 느려터지길래 원인이 뭘까 하고 찾아보았더니, 믹시버튼이 원인이더군요~!

그래서 믹시 사이트를 방문 해봤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 믹시홈페이지가 http://www.mixsh.com/ 열리지 않는구요~   (2008년 5월 24일 오후 2시 30분 스샷)

믹시홈페이지 다운으로 인하여, 제 블로그에 연결된 믹시버튼이 열리질 않아서 로딩속도에 문제가 생겼음을 알고 어차피 길어봤자 몇시간이면 정상화 되겠지 하고 기다릴수 있는 문제입니다.  다른 사이트의 아이콘도 가끔 이럴때가 있거든요~!

문제는 이게 아닙니다. 이 믹시 버튼에 붙은 주석때문입니다. (용어를 잘 몰라서 주석이라 하긴 했는데...
보시면 알꺼라 생각이 들어 그냥 주석이라고 칭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그림을 보면 아시겠지만, 믹시추적버튼이 믹시사이트의 다운으로 인하여 나오질 않네요... 근데 주석이 굉장히 길게 달려 있습니다. 믹시추적버튼 - 이 블로그이 인기글을 실시간 추적중입니다. 라는 메세지가 너무 길다는겁니다.. 근데 길면 어떻겠느냐, 설명도 해주고 좋지 않느냐~!~ 라고 물어볼수 있지만, 좋긴 한데.. 블로그 스킨엔 이런문제도 발생을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통 이미지가 깨지면, 흔히들 알고 있는 배꼽아이콘정도만 보이는게 대부분인데 주석이 쓸때없이 길면 블로그 스킨을 깨는경우가 생긴다는겁니다.

조금 불편함을 감수하고, 블로그 스킨편집해서 이 부분을 주석처리해서 믹시가 정상화 될때까지 사용안하면 되겠지만, 주석만 줄어도 그냥 버틸수 있는 부분이기에 한번더 생각해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