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에 인기 UCC동영상을 보여줄수 있다면 블로그 생활이 조금은 즐거울것 같습니다.

요즘 뜨는 동영상을 볼려고, UCC사이트를 찾곤 합니다...

많이 있죠.. 다음팟, 네이버, 앰엔케스트, 앤유 쭈욱~~> 파란도 있고요~ ~

근데 대부분의 동영상에는 자체적으로 퍼가기라는 소스가 제공이 됩니다... 정말 재밌고 유익한 정보라면 작성자에 한하여 소스를 가져와서 블로깅을 합니다.

그런데, 앤유에서 이번에 블로그에 설치할수 있는 UCC위젯을 만들어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앤유 위젯코드 받기를 클릭을 합니다..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음.. 스킨을 선택하는곳이 나옵니다... 스킨을 먼저 선택해줍니다..
가로형으로 넣을것인가. 세로형으로 넣을것인가 말이죠~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는 본문 하단에 넣을것이기 떄문에... 가로형을 선택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후에 소스생성하기를 클릭하면 아래에 블로그에 넣을수 있는 위젯 소스가 나오게 되며 소스복사를 클릭후에 소스를 복사하면 됩니다.

가로 사이즈가 362PX 로 나와서 본문의 폭과 잘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이 되시면 위에 노출 동영상개수를 4개로 바꾸어 주시면 사이즈가 그에 맞게 늘어납니다.
세로형도 동일하고요~

본인의 블로그에 위젯을 설치했으면 이제 리뷰를 써보거나, 댓글을 달도록 합니다.

좋은점하나
위젯 자체가 블로그에서 작동하기 때문에, 사이트로 이동을 하지 않습니다.
보통 저런 경우는 클릭하면 해당 동영상의 사이트로 가서 감상을 해야 하는데 자체적으로 처리되어서 별다르게 페이지를 이동할필요가 없을듯 싶습니다.

좋은점둘
본인이 올려둔 "나의 동영상으로"을 묶을수도 있고요 인기동영상을 묶을수도 있고 특정태그에 관련된 동영상을 묶을수도 있습니다.. 그럼으로 본인이 동영상을 앤유에 올려놓고 위젯을 달면 그또한 좋을듯 싶습니다.

좋은점셋
USB 허브도 받고, 리뷰 잘쓰면 2GB USB메모리도 받고 ^^;

안좋은점하나
일단 갯수로 폭이 정해지는게 좀 아쉽습니다.. 제 블로그에 보시면 ;; 500PX이 기본인데
463으로는 적게 보이고, 531는 커서 살짝 짤리는게 좀 아쉽고, 앤유라는 로고 글씨가 너무 큽니다... ㅠㅠ 그게 좀 아쉽네요~~ 고쳐 지면 좋겠지만요~
그리고.. 모든지 다 박스가 들어가 있어서,, 깔끔한 맛보다는 틀에 박힌듯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세로형은 기본적으로 가로가 101 PX인데... 이게 평균적으로 블로그이 세로형바의 픽셀과는 너무 차이가 납니다. 다... 150에서 170은 될텐데 말이죠~~

여러분도 한번 달아보세요 ^^: ^^^
이벤트 페이지로 바로 고고 http://andu.hanafos.com/event/anduevent_widget/default.asp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