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사용하던 마이크를 이제는 바꿔야 할듯 합니다.
저번에 소개 해드린 마이크 CM-1010 Pro 마이크에 대하여 소개를 해드렸던 적이 있는데 상당히 좋은 마이크입니다. 물론, 그에 따라 가격이 비싸? 다고 생각이 들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효과만큼은 인정을 하는편이니 아래 내용들을 잘 읽어보시고 선택은 여러분이 하시면 됩니다.

2010/05/24 - [리뷰/얼리어답터] - 내 목소리를 더 멋지게 'CM-1010 Pro' 데스크 마이크

이 글을 쓴후에 제품에 대한 반응이 좋았습니다. 많은분들이 구입을 하신듯 하더군요!

그러나 이제는 바꾸시거나??? 아니면 구입하실꺼라면 아래의 제품을 구입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바로 궁금해 하시는 제품인 CM-5010 PRO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저번에 제가 소개 해드렸던 CM-1010 Pro 의 후속제품이기 때문에 기능상과 외모상으로 많은 부분의 개선이 있습니다..


이렇게 마이크 제품을 가장 많이 보았을 부분은 바로 위에 보이는것처럼, 회의실, TV뉴스, 혹은 TV에서 정치인들 회의 하거나 청문회 할때 아마 보셨을겁니다.

정말 또박또박 하게 잘 들립니다. 깔끔하고 잡음도 없을정도로 말입니다.
사실 그 제품이 이 제품과는 똑같을수 없지만, 이런 제품을 한번 써보는것도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가끔은 해보셨을겁니다.

음악방송, 음성대화, 아프리카 방송, 게임방송등 다양하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이왕이면 멋지게 깔끔하게 군더더기 없이 사용할수 있다면 그만큼의 값어치를 하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CM-5010 PRO 제품은 pc와의 연결은 물론 엠프등에도 연결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아래에서 다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제품의 스펙입니다.

CM-1010 Pro 을 소개 해드릴때 가장 크게 걱정하셨던 부분이 배터리입니다.
얼마나 갈까요? 얼마 못갈것 같은데 그때마다 건전지를 사야겠네요 라고 질문들을 하셨는데
제가 사용해본 결과로는 쓰기 나름이겠지만 한달정도 사용을 했습니다.

여기서 희소식 잠깐 하고 넘어가면요..
이번 CM-5010 PRO 제품은 건전지뿐만 아니라, 전기로도 가능해졌다는게 가장 큰 이슈이지만, 배터리 걱정에서 해방되었다는게 희소식이 될수 있을것 같습니다.

물론 그렇다로 배터가 안되는게 아니라, 배터리로도 가능하고, 전기로도 가능해졌다는게 장점입니다.

그럼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 고감도 콘덴서 CM-5010 Pro 부분적으로 알아봅시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메뉴얼이 없어도 될만큼 간단하기 때문에 아래에서 간략하게 부분적인 부분과 더불어서 CM-1010 Pro 의 제품과의 차이점에 대하여서도 설명 드리겠습니다.

고감도 콘데서 마이크가 보이고, 구스넥 타입으로 움직임이 용이하며, AC/DC 아답터를 이용하여 전기로도 이용할수 있으며, 1.5V 2개의 배터리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마이크 머리입니다. 보시는것처럼 뭔가 있어보이죠?? ㅋ ;;
맞습니다. 크기는 500원짜리 동전보다 살짝 큰정도입니다.

여기에 마이크 커버 (스폰지)를 씌우게 되면 좀더 쎄려된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본체입니다. 앞에는 CM-5010 PRO의 로고가 있으며, 더불어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전원버튼 딸각 딸깍 방식의 좌우 ON/OFF 방식이 아니라 버튼 방식이라 쉽게 마이크를 끄거나 켤수 있습니다.

자칫 이런 부분에서 마이크를 끄게되면 마이크 끄는 소리와 켜는 소리가 음성을 통하여 나갈수 있으나 그렇지 않음이 이 제품의 장점이기도 합니다.

보통 일반적으로 마이크 끄고 켜면 소리가 나가거든요~

마이크 하단 부분과 본체의 부분을 확인하시고 꼽아주면 됩니다.
보시면 마이크 하단 부분에 홈이 살짝 파져있고, 본체 부분에도 홈이 살짝 나와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 부분을 맞추셔야지 들어갑니다.

그냥 마이크 구멍도 3개, 본체 구멍도 3개 이런식으로 그냥 막 맞춰서 꼽으시면 안들어가니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마이크를 본체와 꼽으셨으면 시계방향으로 돌려주면 완전히 고정이 됩니다.
예전에 CM-1010  제품의 경우는 꼽는것으로 끝났지만 혹시나 헐렁해질 부분을 이번에는 보완한듯 하군요!! 마음에 듭니다~


본체 하단에 보면, 1.5V 건전지가 2개가 들어가도록 되어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것처럼 삽입 시켜 주시면 됩니다.~


드디어 여러분이 좋아하실 부분입니다. 왼쪽에는 마이크를 고감도로 전송할수 있는 후면 케이블 짹을 꼽을수 있는곳이 있으며, 오른쪽에는 DC/AC 전원을 꼽을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연결합니다.


마이크 케이블을 꼽을때는 손으로 쭈욱 밀어넣으면 탈칵? 소리가 나면서 장착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탈칵 소리가 안났으면 위에 마이크 케이블의 버튼을 살짝 눌러서 다시 뺀후에 다시 꼽아보시면 탈칵 하고 걸리는 소리와 함께 결합이 된것을 알수 있습니다.



결국 위처럼 되겠죠~ 왼쪽은 마이크 케이블이 연결되어서 PC의 마이크 부분에 연결하거나, 혹은 엠프등의 음향 장치에 연결하면 될것이고, 오른쪽의 전원 케이블은 AC/DC 아답터를 통하여 전원 콘센트에 꼽으면 되겠습니다.






▶ CM-1010 Pro VS CM-5010 Pro 의 비교

왼쪽이 CM-5010 PRO 이며 오른쪽이 CM-1010 Pro 입니다..
제가 사이즈를 측정해본 결과 CM-1010 Pro 이 약 3cm정도의 키가 더 크더군요~ 사실 별 지장은 없습니다. 워낙, 구스넥 타입이라서 여러분이 원하는데로 마이크가 잘 이동이 됩니다.

(왼쪽) CM1010 Pro VS CM-5010 Pro (오른쪽)


(왼쪽) CM1010 Pro VS CM-5010 Pro (오른쪽)



둘다 전원을 켰을때의 모습입니다. 엇갈려 있지만 왼쪽(작은것)이 이번 신제품 CM-5010 PRO 제품이며 오른쪽 길다랗게 나온 부분이 CM-1010 Pro 입니다.


제가 사진을 찍으면서 엇갈린걸 다시 폈더니 다시 자리가 바뀌었네요
왼쪽이 CM-1010 Pro  제품이고 오른쪽이 CM-5010 PRO 제품입니다.


좀더 가깝게 보면 어느쪽이 더 좋아 보이나요>> 사람 눈은 비슷한데요 오른쪽이 더 좋아보입니다.



왼쪽이 기존의 CM-1010 Pro 제품에 들어가는 건전지의 양이며 오른쪽이 CM-5010 PRO의 제품에 들어가는 제품의 건전지양입니다. 차이점이 보이시죠??

하지만 이젠 건전지 부분에서 해결하셨죠?? AC/DC 아답터가 되니깐 말입니다.

이렇게 저의 책상에 제품을 설치 완료 하였습니다.

PC에는 여러분이 원하는것처럼 기존에 마이크 자리에 삽입 하시면 됩니다.

11번가에서 검색 해보니 최하 가격입니다.--> 클릭해보세요! : CM-5010 PRO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
본문 밑에 작은 하트를 눌러주세요!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입니다.

  1. 오~~ 다방면으로 활용을 하시네요 ㅎㅎ
    저런 마이크 하나 있으면 좋겠네요~~
    노래도 하고 ㅋㅋ 가족 회의도 하고 ^^

    • 그러게요 다방면으로 활용하는 편입니다.

      워낙 제가 하는게 좀 많아서..;; 태그도 엄청 많다죠~;
      블로그가 잡 블로그에요 ;///

  2. 잘 알지는 못해도 근사해 보이네요~
    집에서 사용할일은 없을것 같은데 저렇게 설치 하고
    재아님은 어떤 용도로 사용하세요?

    • ㅋ 좋습니다.

      집에서 다양하게 사용중이죠~..
      제가 리뷰할때 때로는 동영상 리뷰를 하는데 그때 이용하기도 하고, 게임.. 할때 채팅하거든요 음성대화 그때도 이용하고 아주 가끔 음악방송 할때도 하고,,

      또 아프리카 방송 할때도 하고. 저야 뭐 다양하게 동영상 편집에도 이용하기도 합니다.

  3. 아주 훌륭한 마이크같은데요~~

  4. 음질은 어떤가요?
    제가 방송 때문에 마이크에 신경을 많이 쓰는데..
    이참에 사운드카드랑 같이 한 번 바꿔볼까 하고 있어서요. ^^;;

    • 좋습니다.....

      제가 말하고 제가 들으면서도 좋다 좋다 하면 말이 안될것 같고요 제가 지금까지 써 오던 마이크 중에서는 최고입니다..

      좋은게 좋은값을 한다고요~..
      후회는 안하실듯 합니다

      ㅋ;;

  5. 마이콜 2010.10.30 04:09

    피씨용으로 쓰기엔 케이블이 너무 긴거 같아요.(5M)
    케이블이 길면 건드리거나 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 때 잡음이나 신호 간섭 같은건 없나요?
    여튼 눈도장 찍은 제품이네요. ㅎㅎ
    좋은 리뷰 감사합니다.

    • 길다면 길수도 있는데요... 예전 말에 마이크 선 길이가 길면 음질이 떨어지고 잡음이 많다고 하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길이가 긴거야 선 정리만 잘 하시면 별 문제는 없는데요~
      마이크 케이블 선이 일반 마이크 케이블선보다 두껍습니다.

      사진을 보시는것처럼.. 일반 마이크 선은 이어폰 잭 처럼 얇죠~;;

      다른 여러 제품도 있으니 한번 둘러보세요^^;;

      제가 사용하는 입장의 기준에서는 좋습니다^^;

  6. 마이콜 2010.11.11 16:16

    드디어 CM5010pro를 구매했습니다!
    재아님의 리뷰와 다르지 않네요.

    그런데 AC/DC 소켓과 케이블 소켓에 유격이 있더군요. 연결시 딱 물리거나 들어가질 않고, 아래쪽으로 치우쳐 있습니다. 작동은 잘 되는데, AC/DC는 가끔 전원이 안 들어올 때가 있습니다.

    제가 운이 없어서 그런건지, 다들 그런건지 궁금하네요.

    • 저는 AC/DC 소켓 부분의 유격이 없습니다
      이런 부분이 유격이 있다는건 사실 말이 안되는듯 싶으니 판매자에게 문의를 한번 해보셨으면 합니다.

      꼭 이 제품이 아니더라도 이런 부분에 있어서 유격이 있다는건 말이 안된다고 봅니다...

      스텐딩 마이크의 장점이 하단 스텐드는 가만히 두고 마이크의 목/줄기를 움직여서 마이크 조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하는데는 불편함이 없어 보이는게 장점이기도 합니다..

      더불어 배터리 부분의 이용이 가능하니 괜찮아 보입니다..

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