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티스토리에서의 스킨은 1단, 2단, 3단까지의 다양한 레이아웃을 자랑합니다.
이중에, 2단을 가장 많이들 사용하시고 또 선호하고 있습니다..

2단을 사용하면서 사이즈 때문에 이리저리 고생한적이 있습니다. 이는, 애드센스의 배열이나 혹은 아래의 추천바등을 넣다보면, 사이즈가 애매하여, 가로폭을 늘려야 하는경우도 생기고, 또 동영상을 넣게 되었을때 가장 이상적인 사이즈인 (430 * 360), (640 * 480), (800 * 600) 이상적인 사이즈가 아니라면 영상이 약간 뭉개지는 경험도 해보셨을겁니다.

더불어서 웹사이트의 이미지를 캡쳐를 할때 (설치 화면등을 캡쳐 할때도 사이즈 때문에 리사이즈가 되어 글씨가 뭉개지는 경우)도 있거든요

물론, 사이즈를 걱정없이 본문을 최대한 키워 버리면 문제는 아니지만, 위와 같은 조건을 갖춘다다고 할때, 애드센스 두개 배열, 동영상, 캡쳐이미지, 배너, 추천바 등을 기준으로 한다면 어느 사이즈가 가장 적당하다고 생각이 드시는지요?

설 문 조 사

한번 선택 해보세요^^
혹시, 자기가 사용중인 사이즈가 있다면, 그 사이즈를 댓글에 쓰시고, 이야기를 해주셔도 좋겠습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입니다.

  1. 현재 650을 쓰고 있는데, 700으로 늘려볼까 고민중입니다. ^^;

    • 그 이유가 궁금합니다...//

      위의 모든걸 만족 시키면서, 가로폭, 사이즈를 타이트 하게 하고 싶거든요!! 그래야 스킨을 벗어난 이후의 부분도 이용이 가능할꺼란 생각이 듭니다.

  2. 저는 730 px 이예요 ~

  3.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09.28 13:55

    저는 모르겠는데요, 제 블로그 같은게 2단 스킨인거에요??
    암튼 설문에 한표는 던지긴 했어요~ㅎ
    //
    스킨 여백 칼라가 블루에서 블랙(맞나?)으로 변했네요?
    가을이 왔군요~ㅎㅎ

    • 본문 있고, 그 옆에 왼쪽이나 오른쪽에 사이드바가 있으면 일반적으로 2단 스킨이라고 합니다..

      단락이 2개라는 의미죠~

  4.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09.28 13:57

    본문 크기가 애드센스x2의 크기+10 정도인 스킨이요. +10px 정도 있어야 애드센스가 두개 나란히 넣고 그 사이에 빈칸 하나 넣습니다. 이 본문 폭은 광고 하나만 넣어도 눈에 거슬리지 않을 정도로 미려한 1:1 비율을 보여주고요.

    우겨넣기로 작게 잡아도 480(+a)은 되야하고 딱 맞출려면 500(+a)이 좋습니다. (그리고 a<50) 사진 전문이라면 800 이상 급까지 올라가볼만도 한데, 글만 있는 포스팅을 작성해보시면 진짜로 썰렁해지죠.

    여기에 본문의 글씨 크기를 얼마로 할 것인지도 중요합니다. 이는 글의 내용이 얼마나 작성할지에 대한 문제와 직결되는데요. 12 이상으로 크게하면 어디에서나 잘 볼 수 있지만 한 줄에 몇 글자가 안들어가죠. 따라서 글이 길어지게 되고 스크롤이 늘어나 방문자가 글을 읽는데 피곤해집니다.

    일반적으로 예쁘게 보여서 많이 쓰는 굴림9는 거꾸로 컴퓨터의 화면이 커짐에 따라 침침한 사람들에게 잘 눈에 띄지 않습니다. 19인치 이상의 모니터 사용자들에게 굴림9로 주면 글 잘 안읽습니다. (모바일 사용자들도 안봅니다.)

    이 문제 때문에... 제 블로그 스킨은 처음 만든 후 아직까지 변경이 없습니다. -_-a (본문 500짜리 스킨이 없습니다)

    • 본문 상단에 삽입하는 애드센의 크기가 330인가 되죠? 아마 두개를 넣는다고 할때 650은 되야 한다는 결론이 나오더군요~..

      더불어 640이라는 화면 사이즈나 동영상 사이즈에도 부합을 한다고 생각은 합니다.

      물론 또, 여백이 있기 때문에 좀더 고려는 하겠지만, 현재 둘러보면 그런듯 하네요

      글씨 크기 까지는 생각을 안해봤네요~..
      제 블로그에 글씨 크기는 적당하다고 생각하세요??

      위의 설문조사 부분에서 500을 뺀 이유는 500도 가능은 하긴 하더군요 제 블로그의 본문이 520입니다.;;; 근데 2단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ㅋ//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09.28 18:40

      광고가 330짜리도 있지만 250짜리도 있습니다. 330짜리 쓰시면 680이나 720을 쓰셔야 할 듯 싶군요. 여백을 한쪽으로 주시는 것 보다는 전체를 가운데 정렬로 만드시는게 좋다고 봅니다. 와이드 모니터가 나오면서 전체 1600 이상의 폭을 가진 브라우저가 대거 등장했으니까요.

      사진의 크기는 만들어보면 의외로 별 상관이 없습니다. 대부분 가운데 정렬이라... -_-a 폭이 넓어지면 기존 글에 있는 사진이 조금 비어보이기는 하겠지만 글이 적당히 있다면 괜찮죠. 그리고 캡쳐할 때 풀샷을 찍는 것 보다는 기본 크기에 맞춰서 자르고 강조할 부분은 강조하고 올려서 한 포스팅에서는 거의 비슷한 비율로 적당히 올리시는게 보기 좋습니다. 그림이 300 미만이면 없어보여서 문제고 800을 많이 넘으면 좀 피곤합니다. 로딩 시간에 걸리니까요. 500 정도만 되면 양쪽의 공간은 그냥 여백의 미가 보여서 좋아보이죠.

      2단이건 3단이냐의 문제 보다는 본문 폭과 글씨 크기가 얼마나 잘 맞춰주느냐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방문객들은 본문 훓고 그냥 닫거든요. 이건 웹로그를 분석해보면 1회 방문자만 높게 나오죠. 2단이건 3단이건 메뉴가 뭘 있고 하는건 별 상관 없다는거죠. (그래서 된다면 1단짜리에 글씨 크게해서 사용하는게 차라리 낫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본문 글씨 크기는 글쎄요.. 그런건 만드는 사람이 생각해서 만드는거죠. ^^; 일반 모니터에서는 잘 나오지만 극단적으로 큰 사용자나 극단적으로 작은 경우에는 조금 그렇겠죠.

      한번 테스트 삼아서 블로그를 하나 더 만들고 거기에 스킨 설정 후 글 몇 개를 붙여넣기 해보세요. 기껏 힘들게 폭을 늘렸다가 본문이 썰렁해지면 오히려 다시 설정해야 하거든요. (티스토리는 5개까지 지원됩니다)

    • 긴 장문의 댓글 감사합니다.

      쭈욱 관심있게 읽어보면서 공감되는 내용이 많습니다..
      새로운 블로그를 만들때 혹은 스킨을 만들때

      어떤게 가장 좋겠는가에 대한 생각도 했고, 현재 제 블로그에 대한 부분도 생각을 했습니다.

      좋은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역시^^ 노하우가 많으시네요~

  5. 댓글창에 바퀴벌레가 기어다니는 건가요? ㅋㅋㅋㅋ 이게 뭔가~하고 한참 봤네요 ㅋㅋ

    저는 사진을 중심으로 올리기 때문에 넒은 게 좋아요.
    지금은 740으로 쓰고 있구요~ (투표는 750)

    그런데 글을 중심으로 쓴다면 좁아도 될 것 같아요.
    넓은 화면에 글씨만 있으면 답답해 보이거든요.

    이웃님들 포스팅 중에 글은 좋은데
    너무 좁은 줄간격과 깨알같은 글씨 때문에 읽지 않고 가는 경우도 있어요.

    • ㅋㅋ 귀엽죠 ㅋ 애완용입니다. 히히

      저 같은경우는 글만 쓰지는 않고, 대부분이 사진이 포함되고 사진에 대한 글을 쓰는 리뷰형식의 글을 많이 씁니다..

      it관련이다 보니깐요~..

      그래서, 위의 모든 조건이 합당한다면 가장 좋을듯 한데 여러분은 어떻게들 사용하는지 궁금했습니다.

      음.. 와이드한데, 글을 쓰게되면 그것도 그렇고, 본문은 쫍은데 사진이 많으면 그것도 그렇고..

      ㅎㅎ;;

  6. 음.. 683요 ㅎㅎㅎ( Life in mono스킨기본 가로폭ㅋ)
    이전에 이웃분 가로폭 해결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

    • 아 그렇군요~~.. 700정도로 해도 되겠네요~

      패딩값을 좀 주면 되니깐요~

      저번 이웃 블로거 ^꺼는 저도 공부 좀 했습니다
      나름 재미 있었습니다.^^

  7.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09.28 17:45

    본문 가로폭 650에 양쪽여백 20씩 빼고, 사이드바를 250정도로 잡으면 1024x768의 해상도에서도 정상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현재 국내 인터넷 최소 권장 해상도가 현재 1024x768인만큼, 모두를 위한 웹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본문을 강조하고 싶다면 왼쪽에 본문을 두는 것이 좋고, 제 블로그처럼 Header가 존재하지 않는 방법도 좋습니다.

    또한 본문의 가독성도 중요하지요. 가능하시다면 댓글란의 글줄간격도 본문처럼 늘려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 고맙습니다.

      안그래도 오늘 포스팅하며서 가장 적절한 사이즈가 어떤게 좋을까 1024를 기준으로 할때 생각해보니, 650이 있고, 혹은 700이 있더군요~

      650은 사이드바를 250 즉, 900을 잡는거고..
      700은 사이드바를 200 즉, 900을 잡는거죠~

      위와 같은 결론으로 생각이 되어 가는데요~

      말씀하신데로 좋은 방법인듯 합니다.

      댓글의 줄간격 조정 부분도 좀 찾아봐야겠네요~
      안그래도 그래야 하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블로그 다시봐도 이쁩니다~
      독특하고요~

  8. 지금 725쓰고 있는데 너무 넓다는 생각이 드네요..
    줄일 계획입니다. ㅎ

  9. 흠.. 650이 적당하다는 의견이 대부분이군요... 저는 일단 1단스킨을 쓰고 있기는 한데... 2단으로 바꿀까 진지하게 고민중입니다 ㅎㅎ 근데 손이 많이 갈까봐 ㅎㅎ

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