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포토샵중에 가장 인기가 높았던 강좌라면 얼굴 뽀얗게 하기, 얼굴 점빼기, 턱선 깍기등 일명, 포토샵 성형이었습니다.

그중에 가장 인기가 많았던 기능이라면 당연히 얼굴의 점이나 잡티등을 제거하는 기능이었을것입니다. 그도 그럴것이 포털 사이트에서 얼굴 점빼기 하면 정말 엄청나게 많은양의 강좌들이 많이 있습니다.

포토샵 cs5를 만져보면서 정말 많은 기술적 발전이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정도입니다.

예전에는 좋은 피부를 가지과 와서 점이나 잡티등에 덮어 씌움으로써 그 부분을 제거 하는 방법을 이용했지만 이제는 그럴필요 없지 싶습니다.

간단하게 지우고자 하는 부분을 선택만 하면 그부분이 자연스럽게 주변 이미지를 인식하여 처리 하게 됩니다..

한번 해보겠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얼마전에 제가 게임을 해봤던 에이지오브코난의 캐릭터의 등 입니다..

일반적으로 점 없이 깔끔하게 만들수도 있는데, 사실적인지 점이 몇개 보이는군요!

왼쪽에 보면 cs4까지만 있었던 Healing Brush Tool 위에 하나의 툴이 더 생겼습니다.
그 툴의 이름은 Spot Healing Brush Tool 입니다..

아마 Healing Brush Tool을 사용해보았던 분이라면 이 툴의 기능을 대충 짐작하실것입니다.
기존의 툴은 인식하고자 하는 부분을 알트 + 마우스 선택후에 원하는 부분(점)을 선택하면 해당 위치에 자연스럽게 합성시켜서 하는 방법이었으나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Spot Healing Brush Tool 은 바로 주변의 피부를 가지고 와서 그부분의 피부를 처리 하는 방식으로 기존보다 인식과 처리 능력이 아주 빠른편입니다.
좌측에 Spot Healing Brush Tool 을 선택후에 상단 위에 Content-Aware 을 선택후에 아래처럼 원하는 부분을 콕 콕 찍어주면 됩니다..

한번 찍어보겠습니다.
보시는것처럼 깔끔해졌습니다.

이건 기존의 스탬풀이나 Spot Healing Brush Tool  처럼 다른곳의 피부를 찍어다 붙이는게 아니라 주변의 피부를 인식하여 자연스럽게 처리하는데 있습니다.

해보시면 아주 놀라운 처리 능력을 보여줍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