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팟 터치를 사용하다보면 고화질 동영상을 넣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방법 이외도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제가 사용할 방법은 다음팟인코더를 통하여 인코딩후에 아이팟터치에 넣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다음팟인코더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 합니다.]

http://tvpot.daum.net/encoder/PotEncoderSpec.do  [다음팟 인코더 다운로드 하기]

설치방법은 어렵지 않기 때문에 생략하겠습니다.

설치된 다음팟인코더를 실행합니다.
불러오기를 통하여 인코딩할 .. 파일을 불러옵니다.
자막은 따로 불러오지 않아도 같은 폴더에 있다면 자동으로 등록이 됩니다.

불러왔다면 위처럼 휴대기기용 선택 -> 애플 선택  -> ipod touch  고화질 (avc)을 선택하여 줍니다.  아이폰이라면은 ipone 고화질 (avc)을 선택하면 됩니다.

여기까지 했으면 아래에 저장 폴더가 있습니다. 원하는 폴더를 지정합니다.

원하는 폴더를 지정했으면 인코딩 시작을 눌러서 인코딩을 실시합니다.

인코딩이 시작되면 인코딩을 하면서 인코딩중 화면을 미리볼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인코딩이 되고 있는지 확인 하면 됩니다.

위의 설정셋팅으로 파일이 1.3g 일때 인코딩 시간은 약 10분정도가 소요됩니다.
물론 컴퓨터의 성능에 따라 인코딩 시간이 달라질수 있으며, 고화질 셋팅이 부담스러우면 위처럼 중화질로 선택하면 시간이 좀 줄어들겠죠!

아이팟터치를 컴퓨터와 연결합니다..

먼저 하셔야 할것이 있습니다.
아이튠즈는 자동동기화수동동기화 두가지가 있습니다.
자동동기화는 사용자의 의지와 상관없이 아이튠즈와 아이팟터치가 자동적으로 알아서 계속 동기화를 시킵니다. 이게 편하기도 한데 안좋기도 합니다. 적어도 음악이랑 동영상 파일을 관리하는 입장에선 말입니다. 그래서 아래처럼 수동동기화를 선택합니다.


자 그럼 어떻게 하느냐 아래처럼 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음악과 동영상은 동기화를 수동으로 관리할수 있습니다.

이제 준비가 되었으니 넣어보겠습니다.

왼쪽 상단에 동영상을 선택하고 방금 인코딩 된 파일을 넣은후에 다시 동영상 파일을 선택후에 마우스로 왼쪽 장비의 동영상 부분으로 이동시켜 줍니다. 이렇게 하면.. 자동으로 터치와의 동기화가 되면서 전송이 됩니다.

이 방법 말고 아래의 방법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여러분이 방금 저장한 인코딩 폴더에서 파일을 선택후에 마우스로 드래그 하여 장비의 동영상 부분에 바로 마우스를 가져가도 됩니다...
한개의 파일도 가능하지만, 여러개의 파일도 같이 가능합니다.

(자동동기화로 설정되어 있으면 이 방식이 안되니 꼭 음악.동영상은 수동동기화로 직접 관리 체크를 하셔야 합니다.
)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