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차에 기름을 넣을려고 예전에 제가 소개했던 기름값 비교 사이트를 보면서 기름값을 확인하고 있었습니다. . 혹시나 다른 사이트가 또 있나 검색했더니, 다음지도에서 기름값을 알려준다는 공지를 보게 되어서 바로 사용해보게 되었습니다.

일단, 지도를 기반으로 하다보니 자신의 위치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직접적으로 지도에 표시가 되니깐 그것또한 너무 보기 편합니다...

직접 사용해보는게 더 좋겠죠!!
먼저 다음넷 지도로 이동합니다. http://local.daum.net/map/index.jsp  로 접속합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지역을 입력합니다.
주유 서비스 말고도 여러가지 기본적인 테마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지역을 입력합니다. 결과는 일반적으로 보통 시청을 중심으로 지도가 보이게 됩니다. 지역을 입력후에 윗쪽에서 보시는데로 테마지도를 클릭 해줍니다.

테마지도를 클릭하게되면 기본지도 형태가 유지되면서 각종 테마에 맞는 서비스로 분리해서 볼수가 있게 됩니다. 여기서 주유가격을 클릭해줍니다.

주유가격을 클릭하면 현재 지도에 보이는 위치에서의 기름의 값이 보이게됩니다.

1. 지도에서 보이는 기준으로 했을때 가장 가격이 저렴한 주유소부터 정렬이 됩니다.
2. 만약에 좀더 넓고 멀리까지 가서 주유를 해야겠다라고 생각하신다면 예로 '여수시'를 기준으로 한다면 여수시가 모두 보이는 지도로 축소하면 가장 싼곳부터 왼쪽에 정렬이 됩니다.
3. 동으로 분리한다면 "서교동"을 기준으로 지도를 보게된다면 서교동에서 가장 싼곳을 보여주는 방식이기 때문에 지도만 움직이고 키우고 줄여도 기름값이 왼쪽으로 자동으로 정렬이 됩니다.
4. 또한 지도상으로 위치를 바로 볼수 있기 때문에 어디에 있는 주유소인지도 알수 있다는겁니다.

나머지는 여러분이 직접 이용해보세요!

다음지도 서비스는 다음과 같이 이용할수 있습니다.
관련 페이지 : http://local.daum.net/lifemap/lifemap.html
아무튼 멋집니다.!!! 바로 확인해보세요!!

다음넷지도 http://local.daum.net/map/index.jsp
2008/06/18 - [알짜/생활] - 각 주유소 기름값 비교 사이트에서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2009/01/19 - [나이스팁/인터넷] - 다음 항공지도 최고중에 최고!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