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록홈즈에서 현재 베타테스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샬록홈즈에서는 저번에 소개 해드린 신문만들기 기능 이외의 타임캡슐과 미니샵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먼저 설명을 드리면 타임캡슐은 지정된 시간에 게시물이 비공개에서 공개로 변경되어 자동으로 포스팅 되는것을 말하는것이고, 미니샵은 자신의 물건을 판매할수 있는 작지만 큰 기능이라고 말씀드리면 어울릴것같습니다. 오늘은 이 기능들에 대해서 좀 알아볼까 합니다.

타임캡슐은 현재 티스토리로 따지면 예약날짜와 특별한 차이가 없지만 명칭과 등록방법이 조금 다를뿐입니다. 또 한가지 티스토리는 예약날짜가되기전까지, 비공개상태이므로 어떤 글이 공개될찌 모르지만, 샬록홈즈의 타임캡슐은 반공개상태로 카운터가 흘러갑니다. 그리고 그 카운터가 다 되면 오픈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블로그를 구경하시는분들에게는 호기심을 유발하기에 좋을듯 합니다..

그럼 먼저 타임캡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샬록홈즈에서 글쓰기를 하게되면 맨 아래에 타임캡슐 옵션이 있습니다.

타임캡슐 사용하기에 체크를 한 후에 날짜와 시간에 마우스를 클릭하면 해당 날짜와 시간과 분을 정할수가 있습니다. 그런후에 글을 저장하게 되면 지정된 날짜에 따라 글이 반공개상태로 카운터가 흐르게 됩니다.
아래처럼요~
이런식으로 반 공개상태로 카운터가 흐르게 되며 구독자의 입장에서는 궁금증을 유발시킬수 있을것 같습니다. 재미있는 방식입니다.  티스토리의 경우도 이와 비슷하긴 하지만, 반공개상태로 카운터가 흐르진 않거든요..

그리고 지정된 시간에 글이 자동 공개 되어 집니다. (이기능은 방명록에도 가능합니다.)


이제 미니샵등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미니샵 등록 역시 글쓰기를 통하여 확인할수 있습니다.
미니샵 등록에 체크하면 다음과 같은 등록 조건이 나옵니다.
포인트가 300p가 소모가 되면서 미니샵에 등록을 할수 있습니다. 여기서 사용되는 300p는 샬록홈즈에서 사용하는 포인트입니다. 이 포인트가 실질적으로 판매할 물건의 가격은 아니고, 그냥 말그대로 등록을 하기 위한 포인트 사용입니다.

등록하기를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은 미니샵의 등록 조건이 나옵니다.
상품명 그리고 카테고리 판매금액 구입금액등을 적습니다. 대형 쇼핑몰도 아니고 블로그를 통한 판매이기 때문에, 블로그를 통하여 중고제품을 팔기에 좋을것 같습니다. 하기 나름이겠지요~~;;

가격과 금액 설명을 입력하고 나서 포스팅을 등록하면 위와 같은 기본적인 포스팅 이외에 미니샵이라는 타이틀로 포스팅 하단에 해당 미니샵에 대한 간략한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상품 상세보기를 클릭하게 되면 샬록홈즈에서 운영중인 미니샵으로 이동을 하게 되며 다음과 같이 출력이 됩니다.

위와 같이 샬록홈즈의 각 블로그에서 등록된 미니샵이 모여 있는 그러니깐 쉽게 말하면 작은 미니샵들을 모아둔 샬록홈즈 쇼핑몰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 해당 카테고리에 위와 같이 등록이 되며, 기본적인 정보 이외에 SMS발송 기능과, 통화하기 기능 신고하기 기능이 있으며, 아래에 거래시 주의사항이 기본적으로 붙게 됩니다... 포스트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해당 포스트로 다시 이동하게 됩니다.

그렇게 모여든 미니샵들의 리스트가 위처럼 출력되게 됩니다.~~; 나름 괜찮죠~~

해당 미니샵은 : http://www.cyloghomes.net/ShopGoodsInfos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판매하는 금액은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

블로그가 참 많이 발전하는군요~ 개인 기업을 탄생시킬수 있겠습니다.~~  점점 블로거로써 블로그로 할수 있는게 많아지는게 기쁩니다. ~~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
본문 밑에 작은 하트를 눌러주세요!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입니다.

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