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광고도 아니고, 급구카메라입니다.^^; 포스팅 제목 그대로입니다. 제가 예전에 오랫동안 사용하던 컴펙트형 카메라가 바로 (캐논 익서스 400) 정말 오래된 카메라인데 얼마전에 고장났습니다.

지금은 DSLR 디카를 사용하고는 있지만, 동영상이 되지를 않는다는점, 무겁다는점 거추장 스럽다는점이 많아서, 사진을 찍겠다라고 마음 먹지 않는 이상은 확실히 컴펙트 카메라가 휴대성에서는 정말 편하더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 제목 그대로, 컴펙트카메라 답게 막샷(오토모드)으로 찍어도 잘 나오고, 또 동영상 역시 HD급으로 깔끔하니 깨끗하게 잘 나오는 카메라 어디 없을까 하는겁니다. 가격은 쌀수록 좋습니다.^^; 비싸더라도 충분히 위의 장점이 된다면 구입의사가 있을정도니깐요!!

가장 근래에 본 느낌으로는 삼성의 WB500 이 제가 원하는 스타일에 가장 근접한것 같은데 여러분의 생각들은 어떠신지요?

WB550 2009년 4월 출시 40만원 선


사실 속으로는 캐논 익서스 990IS도 생각중입니다.

익서스 990IS 2009년 4월 출시예정 55만원

개인적으로는 지금 DSLR을 니콘을 사용중인데, 만약에 DSLR로 갈아탄다면  캐논 450D정도로 바꿀 생각인만큼 캐논에 남다른 애착은 사실 조금 있습니다.

아무튼, 꼭 위의 제품이 아니더라도,  여러분이 추천하는 제품이 있다면 추천해주세요!!

혹시 얼마 안쓴 제품을 중고로 처리 하신다면 ^^;.. 꿀꺽!! 할 의사도...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
본문 밑에 작은 하트를 눌러주세요!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입니다.

  1. 동영상도 필요하다시면 지금 사용하시는 바디를 파시고 D90으로 업그레이드를 하시거나 렌즈가 AF-S 렌즈가 대부분이라면(혹은 수동모드라도 괜찮다면) 다음 달 4일에 출시되는 D5000도 괜찮을 겁니다.

    어차피 두 제품 모두 동영상이 가능하고 D5000의 경우 스위블 액정을 달아서 하이앵글이나 로앵글, 셀프샷도 가능합니다.

  2. 포인트는 아래있는거구나...ㅋㅋㅋㅋㅋㅋㅋㅋ

  3. DSLR과 컴팩트의 중간개념인 하이엔드 카메라 중
    캐논에서 나온 G10을 추천해요-
    다른 하이엔드에 비해 클래식하게 생겼으면서도 무게도 가벼워 들고 다니기도 편하고 님께서 원하시는 동영상도 다른 기종에 비해 좋은거 같습니다.

  4. 이번에 캐논의 신제품인 익서스 110IS가 꽤 괜찮아 보입니다.
    동영상도 HD급이 되구요~ 똑딱이로써의 기능도 충실하구요~

  5. 전 잘은 모르지만,
    DSLR급 컴팩트 디카가 뭐 LX-3인가 하는 거 하고 파워샷 G9 인가 좋은 거 같던데요^^

  6. 능력이 되신다면 LX2나 LX3가 어떨까 싶군요. 둘 다 DSLR을 갖고 계신 분들이 서브디카로 많이 사용하시더군요. 저도 LX2쓰지만, 신경써서 찍으면 확실히 다르게 나오는게 보입니다.

    자금이 되신다면 D-LUX4 TITAN...... (돌던지시는게 보입니다.. -_-)

  7. 저도 원하는 바지만..리뷰의 행운이 따라주지 않네요

  8. 옛날엔 디카 삼성 성능이 별로였는데 요즘 많이 좋아졌더라구요..
    제가 아는 친구한테 위의 WB550을 추천해 주었습니다...^^

  9. 낮에 사진을 찍었을때는 차이를 잘 못느껴도
    좀 어두운 열악한 환경에서 찍을때는 개인적으로
    캐논디카가 좀더 좋은 화질을 보여주더라구요...

    친구 한명이 삼성디카를 가지고 있었는데
    삼성도 정말 많이 발전했더군요 +_+...

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