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러분들이 예전부터 가장 오랫동안 알고 계신 바이러스 프로그램이라면 대표적으로 V3을 일겁니다.

예전 도스시절부터 없어서는 안될 필수 유틸리티중에 하나였죠~~.. 예전보다 많은 백신 업체들이 생겨나고, 외국 백신프로그램과 우리나라 백신프로그램을 성능 비교를 하기도 했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IT에서 신종 악성코드들이 많이 생겨났고, 치료할수 있는 프로그램들도 역시 다양해졌습니다.  이중에는 해당 프로그램이 악성코드를 컴퓨터에 심고, 다시 그 프로그램이 치료하는 방법으로 돈을 벌어드리는 업체까지 있었다고 들었습니다.... 

오늘은 오랫동안 v3로 사랑 받아온 안철수연구소에서 개발하고 서비스 하는 체험단의 자격으로 V3365클리닉을 한달동안 사용해볼수 있는 쿠폰을 얻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V3365클리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V3365클리닉 홈페이지 : http://v3clinic.ahnlab.com/v365/nbMain.ahn 입니다.

홈페이지 접속후에 로그인을 하시거나 회원가입을 합니다. 후에 쿠폰등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단에 쿠폰등록버튼을 누르면 쿠폰번호를 입력할수 있는칸이 나오는데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런후에 V3365클리닉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다운로드 하겠습니다.

설치파일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용량은 5.15mb 입니다... 설치후에 업데이트가 자동적으로 진행됩니다.

용량을 확인하시고 실행 혹은 저장을 눌러서 설치를 시작하겠습니다.

설치를 시작하겠습니라고 묻고 있습니다. 다음을 눌러서 진행합니다.

약관의 동의함을 뜻하는 표시가 나오네요 동의함을 눌러줍니다.

설치구성요소프로그램을 알려주는데, 일반적으로 보통 여기서 생각하실때 별도의 프로그램이 설치된다고 생각하시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V3365클리닉 안에서 구성하는 보조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필요하시면 선택하시고 필요없으시면 해제 하셔도 됩니다. V3365클리닉 은 일반적인 악성검사 이외의 별도의 프로그램을 구동할수 있도록 되어 있답니다.

모두 선택하셨으면 설치할 폴더를 지정하고 설치를 눌러줍니다.

설치하고 있는 현황과 파일을 보실려면 자세히보기를 눌러주시면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모든 설치가 끝나면 마침을 눌러서 설치를 완료합니다.


설치후에 자동적으로 혹은 수동적으로 V3365클리닉 을 실행시키면 컴퓨터의 이름을 입력하세요라고 나오는데 기본적으로 자신의 컴퓨터 이름이 출력되게 됩니다. 이부분은 여러분이 수동으로 고치셔도 관계 없습니다.

V3365클리닉 은 아이디와 비번이 필요합니다. 안철수연구소 사이트에 가입된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고 나면, 자체저으로 자동 업데이트를 실시합니다. 최초 설치시 다소의 시간 몇분정도 걸릴수 있으니 참고 하시고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자동업데이트의 기능을 해제 하는방법에는 환경설정에서 해제가 가능합니다. (수동업데이트 가능)

업데이트가 모두 완료되면 '초'가 흐르면서 자동적으로 창이 사라지게 됩니다.기다리기 귀찮으신분은 닫기를 눌러서 안내창을 닫아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최초 다운부터 설치와 자동업데이트까지 해봤습니다. 이제부터는 V3365클리닉에 대한 기능을 하나씩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최초로 가장 먼저 여러분이 하셔야 할것은 빠른검사입니다. 이는 V3365클리닉 을 설치한 가장 큰 목적이며 현재 컴퓨터의 상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현재 보안 상태는 위험합니다. 라고 나옵니다. 아직 V3365클리닉 가 검사를 한번도 하지 않은 상태에서 나오는 메세지라고 할수 있으며 검사후에는 메세지가 변경되어 나옵니다.

빠른 검사를 하고 나면 100%로의 진행률과 검사수가 자동적으로 표시가 되며, 상세정보를 클릭시 해당 악성코드에 대한 상세정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컴퓨터 최적화 기능입니다. V3365클리닉 에 초기 화면에서 오른쪽 하단에 컴퓨터최적화 기능을 선택을 하게되면 위,아래와 같은 창이 나오며 검사를 합니다.

위에서 보듯이 각종 파일을 청소하고 메모리 인터넷등을 최적화를 시도합니다. 최적화후에는 결과를 보고하며, 그에 맞는 성능 향상을 느낄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악성코드검사 프로그램에는 빠른검사와 정밀검사등으로 두분류로 나눠진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좀더 정밀하게 검사를 하실려면 상단에 PC검사 -> 정밀검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정밀검사후에는 여러분이 원하는 선택사항별로 택하여 검사를 하실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빠른검사보다 더 빠르게 검사가 되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부분적으로 검사를 하니깐 그렇겠죠~

피시튜닝이라 하면 자신의 컴퓨를 튜닝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가 보기엔 튜닝이라는 단어보다는 다른 적절한 단어로 대처하는게 더 낮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 

재미있는점은 V3365클리닉 가 파일조각모음을 한다는겁니다. 좀 뜻밖의 옵션이었습니다... 파일조각모음 관련 유틸에 대해서는 저번에 한번 소개를 해드렸는데 굉장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컴퓨터 성능을 업그레이드 시킬수 있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지만, 또한 가장 오래 걸리는 옵션이기도 합니다. 보통 몇시간 걸리거든요~ 이 조각모음을 하는동안 컴퓨터의 성능이 많이 다운되기 때문에 다들 귀찮아 하시더군요~ 기회가 되면 이용해보시고, 두달에 한번정도는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파일 조각모음 디스크조각모음은 여러분이 선택할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파일조각모음 시작을 누르면 됩니다.

위는 현재 디스크조각모음을 하고 있는 현황입니다.  몇분에서 몇시간 걸립니다..

레지스트리 조각모음을 하는 이유에서는 컴퓨터에는 수많은 프로그램을 설치를 하고 또 그 프로그램을 지우고 설치하고 또 새로운 프로그램을  설치하다보면 정작 지웠던 프로그램이 깨끗하게 지워지는게 아니라 찌꺼기가 남게 됩니다. (레지스트리에 기록이) 이를 모으고 정리하는 작업을 하는겁니다.

위에서 경고했듯이, 레지스트리 조각모음후에는 부팅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러니 컴퓨터를 다시시작해주세요~~

개인정보보호의 기능은, 위에서 설명하듯이, 개인문서나 파일등의 정보유출이 없게끔 지워준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쿠키 부분이나 아이디와 비번 저장 부분에 영향이 있는것 같네요~~ 불안하시면 지워주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해킹차단과 인터넷 하드 역시 초반에 설치시 옵션에서 선택할수 있으며 위처럼 프로그램 설치후에도 간단하게 언제든지 설치가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전반적인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제는 V3365클리닉  환경설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상시에 악성코드검사 프로그램을 사용하신분이라면 어렵지 않게 쉽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실시간 감시부분에서는 검사설정에서 원하는부분만 실시간으로 감시가 가능하며, 부분적으로도 가능합니다. 위에서 제가 표시 해드린 PC 실시간검사사용하기에 체크를 해제하는경우 그 밑으로 모든 옵션이 정지하게 됩니다, 그럼으로 필요에 따른 옵션만 선택을 하든지 아니면 모두 해제하든지 선택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정밀검사설정은 일반적인 검사보다 좀더 세밀하게 검사가 가능합니다... 부분적으로도 검사가 가능하고요 일반적인 검사의 경우는 정해진 옵션에서 가장 빠르게 검사할수 있는거에 반면에 정밀검사는 부분적으로도 가능하며 모든 파일을 검사 할수도 있습니다. 다소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컴퓨터 최적화 설정은 여러분의 컴퓨터를 보다 쉽게 빠르게 설정을 할수가 있습니다. 위에서 보시는 옵션대로 여러분이 필요한 부분을 체크후에 적용을 하시거나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위의 파일 완전 삭제 설정에서는 컴퓨터에 남아있는 흔적들을 지워주게 됩니다. 모든것들은 움직이거나 사용하게되면 흔적이 남게 마련입니다. 사람이 가만히 있는듯 해도 살짝 움직이면 먼지가 떨어집니다. 눈에 안보이지만요 그런식으로 컴퓨터도 일을 하면 흔적이 남게 마련입니다,... 그에 해당 하는 파일을 선택하여 주면 됩니다. 위의 슬라이더로 이동하여 적절한 옵션에서 실행하세요~


기타 설정은 보시는데로 윈도우 탐색기라든지, 윈도우 트레이에 알림기능등에 대한 부수적인 부분의 옵션을 켜고끄고를 실행하는 부분입니다. 필요하신부분을 선택하시고, 매번 V3365클리닉 을 사용하실때 로그인 하기 싫으신분들은 기록해주시면 됩니다.~

대부분의 악성코드 검사 프로그램에도 있듯이 업데이트 설정부분에서 자동과 수동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자동을 권장합니다.^^;  최신의 악성코드를 잡을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이거든요~~

예약 업데이트를 이용하여 업데이트 하셔도 좋습니다.^^
V3365클리닉 홈페이지 : http://v3clinic.ahnlab.com/v365/nbMain.ahn 입니다.

여기까지 V3365클리닉 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아직 V3365클리닉  을 사용해보지 않으신분들은 사용해보시길 권해드리겠습니다. 악성코드검사 프로그램은 요즘같은 인터넷 세상에서는 필수프로그램이랍니다. 한개이상의 검사 프로그램을 사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08/10/30 - [나이스팁/컴퓨터] - V3 365클리닉과 알약의 특징을 비교해볼까요~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