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샬록홈즈에서 인맥들에게 메세지를 보내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쪽지가 있을것이고, 그 다음으로 많이 사용된다면 이메일입니다. 하지만 요즘같은 최첨단? 2.0 시대를 앞질러 가는 시점에서~ 보다 빠른게 뭘까요~? 바로 sms 나 혹은 전화방법이겠죠~~.. 이 앞전에도 소개를 했지만 샬록홈즈를 통하여 회원들끼리 평생 무료로 통화가 가능하며, 회원끼리만 아닌 일반전화나 휴대폰으로도 전화를 걸수 있습니다. 물론 과금이 되지만 실질적인 돈이 아니라 포인트로 차감이 되며 이 포인트는 자연스럽게 활동을 하게되면 쌓이게 됩니다.

그럼 가장 간단하게 인맥들에게 메세지 보내는 방법중에 쪽찌 보내기 부터 소개 하겠습니다.
오늘 인맥을 맺은. 아리따운 에스님에게 쪽찌를 보낼때~ (혹은 다른분에게 쪽찌를 보낼때는) 어디서든지 닉네임만 보였다 하면 클릭하시면 됩니다.

쪽찌를 쓰는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그냥 팝업되는 창에 자신이 원하는 글귀를 적으신후에 확인만 눌러주시면 됩니다.
전화를 거는법 역시 마찬가지로 쪽지보내기 밑에 전화걸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전화걸기는 저번에 알려드렸던 인터넷폰을 이용하는방법에서 소개 했습니다. 2008/10/13 - [프로젝트/샬록홈즈] - 인터넷폰을 설치 해봅시다! VOIP-PHONE (X-LITE) 이 포스팅을 읽어보시면 쉽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전화를 거실때 인맥이나 혹은 인맥이 아니더라도 사이로그 블로그에서 해당 싸이로거의 닉네임을 클릭하면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해당 팝업에서 보이는 관심스티커 역시 _> 2008/09/26 - [프로젝트/샬록홈즈] - 샬록홈즈! 난 블로그로 인맥관리 한다! 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음.. 전화걸기를 누르면 저번에 포스팅했던 x-lite가 이 링크를 기억하겠냐는 질문이 뜨는데 여기서 예를 눌러주셔야 해당 전화걸기에 대한 링크를 x-lite 가 기억을 하게 됩니다.

혹시나 저번처럼 인터넷폰에 2008이라는 메세지가 기본적으로 보이지 않는 상태라며 추가적으로 설치해야할 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합니다.. 2008/10/13 - [프로젝트/샬록홈즈] - 인터넷폰을 설치 해봅시다! VOIP-PHONE (X-LITE) 을 참고하세요 ^^;;

그럼으로 다음과 같은 창이 뜨거나 경고 메세지가 보이면 예를 눌러서 링크 연결된 부분을 확인을 해주세요!

링크에 대해서 계속 기억하게 할려면 체크를 해주시고 이번에만 링크를 허용하실려면 그냥 확인만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X-LITE가 실행이 되고 인터넷폰에서 연결이 시작됩니다.

샬록홈즈에서는 이 방법 이외에도 인맥관리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인맥관리는 쉽게말하면 여러분의 휴대폰에 저장된 주소 전화번호 이름 별명등의 전화부와 같다고 보셔도 됩니다.

그러나, 샬록홈즈에서 핸드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기능 그러니깐 전화번호부, 이름, 별명, 메모, 집주소등에 관련된 기본 기능을 제공하면서 인터넷에서의 인맥관리에 필요한 이메일, 사진, 갤러리, 싸이로그, 주소, 전화, 쪽찌를 연결했으니 이 모든기능을 통합해서 사용이 가능한게 가장 큰 특징이며 통계와 더불어서 인맥에 대한 전반적인 관리가 가능해집니다.

예를들어 가장 최근에 방문해준 인맥, 가장 오래된 인맥, 근래에 글 쓴 인맥등에 대한 통계도 가능합니다.그럼으로 보다 활발하게 편리하게 인맥을 관리 할수 있다는겁니다.
이렇게 인맥에 관련된 관리지수, 통계, 메세지반응통계, 인맥신청통계, 사이로그통계등을 그래프로 쉽게 볼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겠죠~
최근에 메세지 보낸함과 인맥관리가 통합되어 있어서 보다 편리하게 관리할수 있는게 장점인듯 싶습니다.
인맥에 관련된 통계는 기본이지만. 싸이로그에 대한 통계도 같이 나오는데 이런 통계는 다른블로그에서는 찾아보기 좀 힘든 부분이 많습니다.

다른방법으로 인터넷에서 여러분이 흔히 보내시는 무료 문자 어딜 가장 많이 쓰세요?  네이트온이 아닐까 합니다. 샬록홈즈에도 인맥에게 포인트를 이용하여 문자메세지를 보낼수 있습니다. 포인트에 비율에 따라 그리고 보내는 발송량에 따라 발송가능건수가 아래처럼 자동 계산됩니다.
보내는 방법은 일반적인 방법과 동일하고 샬록홈즈의 인맥이 아니더라도 여러분의 인맥에 관련된 지인들에게도 보낼수 있습니다.
보낸후에 주소록에 등록이 가능합니다. 주소록 기능이 기본적으로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샬록홈즈는 : http://www.cyloghomes.net 입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