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전에 소개 해드린 2008/09/10 - [나이스팁/블로그] - 인맥관리 기반의 차세대 블로그! 샬록홈즈 (CylogHomes) 에 대하여 포스팅을 한적이 있습니다.~ 연락이 왔더라고요~ 베타테스트에 당첨이 되었습니다라는 이메일을 받게 되었고, 오늘부터 베타테스트를 시작할까 합니다.

지금까지 해왔던 리뷰처럼 사용자의 입장에서 평가하고, 사용자의 입장에서 의견을 제시하며 진행 할까 합니다. 또한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 대중적이지 못하더라도 건의는 할생각이며 그에 따라 샬록홈즈에서 판단하여 개편될꺼라 생각합니다.


일단, 샬록홈즈라는게 뭔지 궁금하실것 같아서 짧게나마 공식홈의 내용을 빌려 말씀 드리면, 블로그를 통하여, 인맥관리, 가족, 동료간의 커뮤니케이션, 쪽찌, 메세지, 무료통화, 미니샵운영(쇼핑몰), 뉴스페이퍼 발행, 일기, 앨범, 문자메세지, 평생주소록 등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으로써 활용이 가능합니다. 제가 설명을 간단하게 드렸는데 아래에서 좀더 세부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전체적으로 샬록홈즈라는 블로그를 이용하여 어떤것들 할수 있는지 알아볼까 합니다.
타이틀의 로고처럼 샬록홈즈는 소중한 인맥과 고객을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블로그 서비스입니다. 인맥을 관리한다는건 세상을 살아가면서 굉장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무시할수 없는 부분이죠~ 근데 정작 관리할수 있는 능력과 기술이라면 오프라인에서는 휴대폰이 가장 가까울것 같은데, 온라인에서는 어떤게 있을까요? 이메일? 아니면 카페회원? 또 아니면 네이트온에 있는 휴대폰번호 아니면 메신져의 친구등이 있을것 같습니다.

이런 불편한점과 아쉬운점을 샬록홈즈가 블로그를 기반으로 통합시켰고 시행한다고 보면 될것 같습니다.~ 아마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의 비지니스를 하시는분에게는 좋은 조건인듯 합니다!  일반적으로 생각하시는 블로그의 계념과는 많이 다릅니다.

▲ 샬록홈즈 홈피에 나오는 첫 사진 누구일까요??

샬록홈즈 공식 홈페이지 : http://www.cyloghomes.net/ 입니다. 위의 화면입니다. 현재 베타테스트중이기 때문에 대문이 약간의 반공개식이군요~~.. 처음에 위의 3분을 보았을때 누구인지 너무 궁금했습니다. 회장님? 사장님? 아니면 대리? 과장? 경리?
생활에 유용한! 인맥관리 기반의 차세대블로그서비스 ~ 라는 타이틀이 보여주는듯이 생활에 유용하다는건 생활에 사용하기 편한게 가장 장점이 되어야 합니다... 아무리 좋은 서비스라고 해도 사용하기 어렵고, 기존 틀안에서 억압이 되어 있다면 사용자는 늘지 않을뿐더러 기존에 이용하던 사람마저 불편해서 사용하지 않을수밖에 없을것입니다...

버스가 편한가요? 택시가 편한가요?  택시가 편한가요? 자가용이 편한가요? 기사가 편한가요? 사장이 편한가요? 의 계념과 비슷할찌 모르나 사람이 서 있으면 앉고 싶고, 앉으면 눕고 싶고, 누으면 자고 싶듯이, 불편하면 생각을 달리하며 다른 방법을 찾게 됩니다.


인맥관리를 할수 있는 부분에서 평생주소록, 전화주소변경시 자동업데이트 이거 좋군요~ 핸드폰도 상대방이 번호를 바꾸면 자동으로 바뀌게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생각만 해도 좋군요! 명함리더기의 장점은 좋으나 일상적인 부분을 생각해야 할듯 합니다. ;; 어떤 하나의 옵션에 불가할듯 하네요~~.. 명함리더기를 통해서 스캔하고 나서 저장하여 정리하는것도 좋지만, 실질적으로 타이핑을 치는게 더 빠를듯 합니다.. 
잠깐 아이디어 : 아니면 이런 아이디더는 어떻겠습니까? 샬록홈즈의 자신만의 가상 번호가 있는겁니다. 아니면 혹은 진짜 번호가 있는겁니다. 전화를 걸때 맨 아펭 샵010-010-000 식으로 전화를 걸면 자신의 전화번호가 상대방의 샬록홈즈에 자동으로 등록되는거죠~;;;; 음.. 조금 부족한 아이디어 같습니다. ㅡㅡ; 이해 하시길 생각나서 ㅋㅋㅋ
블로그에 장착되어지는 소프트폰은 별도의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야하며, 상대방 닉네임을 클릭시에 전화걸기로 연결되는것 같군요~~.. 근데 일반적으로 해드셋으로 대화가 아닌 USB폰으로 대화를 해야 하는거군요~ 그럼 별도로 구매를 해서 사용을 해야 하는건데,, 일반적인 해드셋도 가능하게끔 해야할듯 합니다. 안그로서는 그다지 활용도가 높진 않을것 같습니다.. 그만큼의 가치를 하는 서비스가 된다면 불티나게 팔릴찌도 모르니 말입니다.
자신의 블로그의 글을 신문형태로 발행을 할수 있습니다. 일주일동안 자신이 포스팅한 내용을 묶어서 발행하는것도 나쁘지 않을듯 하고, 리뷰영상을 보니, 굉장히 재미있고 쉽게 보이는군요~~.. 다음 시간에 자세히 뜯어보고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패스포트는 베타테스트중에는 비공개인듯 싶습니다. 베타테스트 중간에 공개될수도 있으나, 현재는 아직 클로즈 상태입니다. 위의 스샷을 보면, 싸이월드 같은 모습을 하고 있으면서도 다이어리와 비슷한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직 열어보질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제가 강조하는건 전문적인게 아니면 최대한 가볍고 쓰기 쉬워야 함에 중점을 두어야 할듯 합니다.
블로그는 누구에게나 개방 하지만, 개인적인 부분은 친구끼리만 개방하는 부분은 마음에 드는군요`~. 전체적으로 다 개방하기엔 개인적인 부분을 활용 못하고 친구끼리만 활용하기엔 공개적인 부분이 약한듯 하고 말입니다... 일단 이부분도 뜯어봐야겠습니다.
현재 샬록홈즈 공식홈에 들어가며 맨 아래에 파이어폭스에 최적화 되어 있다고 내용이 있는데, 설마 IE에는 최적화가 안되어 있을까 해서 패러디로 써 넣어봤습니다. IE에도 최적화 되어 있을겁니다. 라고요^^

샬록홈즈 둘러보기에서 위의 내용을 다시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http://info.cyloghomes.net/

요즘같이 블로그가 대중화 되면서 기업들이 블로그를 이용하기 시작하고, 블로그는 블로거를 만들고 블로거는 블로그를 만들어내며 샬록홈즈도 또 새로운 서비스로 새로운 기반의 대중화를 만들어 내길 바랍니다.
그동안 가려웠던 부분을 시원하게 긁어주는 서비스가 되길 바랍니다.

샬록홈즈 공식 홈페이지 : http://www.cyloghomes.net/ 

재아넷에서 샬록홈즈에 대한 리뷰는 프로젝트 -> 샬록홈즈에도 보실수 있습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