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라라윈님 블로그에 방문을 했더니, 창의력 테스트라는게 있더군요~

사람의 심리라는게, 남들이 하면 해보고싶은 심리가 있는가 봅니다.... ㅎㅎ 일단 필요가 없어도, 챙겨두는 센스 언젠가 쓰이겠지라는 그런거 말입니다.

설문은 약 14개 정도로 진행됩니다...
A형,B형,C형중에 자신이 처한 상황에서 할 행동을 고르면 됩니다.
두번정도 해봤는데, 다양한 문제는 아니지만, 약간 섞여 나오더군요~


일단 저는 평범하고 연한 회색인형으로 나왔습니다.
평범한건 그렇다 치고, 연한회색이라는 의미가 좀 독특하네요`~...

그럼 자세히 볼까요~

창의성 : 28 점 폐쇄성 : 28 점
당신은 겉보기엔 평범하다. 하지만 그 평범함 속에 비범함이 감추어져 있다. 당신이 좋아하는 것은 대한민국 사람 대다수가 좋아한다. 당신이 이 물건 뜬다 싶으면 실제로 조만간 뜬다. 당신은 표준 한국인이다. 여기에 속하는 사람은 의외로 많지 않다.
당신에게 기발한 창의력은 없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이 사회에서 요구하는 게 뭔지는 가장 잘 알아차릴 수 있다. 당신의 그 표준시각은 이 잡다한 정보의 쓰레기장에서 보석을 발견하게 해주는 감지기인 것이다. 보석이 따로 있나? 많은 사람들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것이 바로 보석이 아닌가?
당신은 틀에 박히지 않고 뭐든 할 수 있는 사람이다. 하지만 뭐든 할 수 있다는 건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말도 된다. 둘의 차이를 가르는 것은 노력과 집중력이다. 당신이 노력하지 않는다면, 당신 하는 일에 집중하지 못한다면 결국 아주아주 평범하고 지루한 인생을 살다가 사라질 것이다.
당신이 조금씩 잘 나가게 될 때 조심하라. 평소 당신은 남들과 비슷한 자기 모습에 불만이 있었을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겉보기 평범하기 때문에 얻는 이득도 만만치 않다. 당신은 남들 눈에 잘 띄지 않는다. 그래서 웬만큼 실수를 해도 별로 나쁜 인상을 남기지 않는다. 하지만 당신이 점점 성공할수록 당신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게 되고, 예전에 그냥 넘어갔던 당신의 어설픈 행동들이 비난을 받기 시작한다. 잘못하면 당신의 성취가 당신을 불행하게 만들 수 있다. 주변의 상황이 달라지더라도 언제나 평범한 사람들의 일원으로서 상식적으로 행동하라. 당신의 평범함은 바로 비범함이다.
 정약용
1762~1836. 호는 다산(茶山). 조선 정조 시기 활약했던 천재 학자. 기발한 창의력을 지닌 작가나 발명가는 아니었지만 전통 학문뿐 아니라 실학 및 서양 학문에도 뛰어난 재능을 보인 실용학문의 대가이자 청렴 강직한 관료였음. 자신이 익힌 학문을 부국강병 및 민생 증진에 적극 활용하려는 의지가 강했던 인물로, 동양에 알려지지 않았던 건축법을 응용, 수원성을 축조했으며, 여전제를 주창, 경제 시스템 개혁의 방향을 제시하기도 했다. 그는 천주교를 믿고 개혁적 학문을 지지하는 등 급진적인 면모를 보였으나, 온화하고 합리적 인품의 소유자로 대인 관계도 개방적이며 원만했음. 지나치게 급진적인 정책보다는 현실에 순응하며 현실적인 개혁을 추구하는 이성과 합리주의의 대변인이었음.
당신은 실용성과 대중성을 모두 원합니다. 나름대로 실속 있게 살면서 이를 남들에게 인정 받고 싶어합니다. 유행을 추구하며 동시에 가격 대비 효과 비율을 고려하는 당신에게 추천하는 제품들입니다.
(아이템 사진을 클릭하면 CJ 홈쇼핑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위의 정약용 내용중에 1762~1836. 호는 다산(茶山). 조선 정조 시기 활약했던 천재 학자. 기발한 창의력을 지닌 작가나 발명가는 아니었지만 전통 학문뿐 아니라 실학 및 서양 학문에도 뛰어난 재능을 보인 실용학문의 대가이자 청렴 강직한 관료였음. 자신이 익힌 학문을 부국강병 및 민생 증진에 적극 활용하려는 의지가 강했던 인물로, 동양에 알려지지 않았던 건축법을 응용, 수원성을 축조했으며, 여전제를 주창, 경제 시스템 개혁의 방향을 제시하기도 했다. 그는 천주교를 믿고 개혁적 학문을 지지하는 등 급진적인 면모를 보였으나, 온화하고 합리적 인품의 소유자로 대인 관계도 개방적이며 원만했음. 지나치게 급진적인 정책보다는 현실에 순응하며 현실적인 개혁을 추구하는 이성과 합리주의의 대변인이었음

이렇게 나오는군요~! 머 나쁘지는 않습니다. 비슷해서 오히려 좋습니다.
쭈욱 읽어보니 비슷하긴 합니다.. 그냥 현실적으로 살아야 하나 봅니다. ㅎㅎ

당신과 어울리는 아이템에 비데가 나온게 좀 당황스럽긴 하지만요 ㅎㅎㅎ//

그럼,, 이제 여러분도 한번 창의력 테스트에 도전해보세요^^

창의력 테스트 하러 가기 http://kr.webzine.blog.yahoo.com/WEBZINE/test_q.html?zine_num=5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
본문 밑에 작은 하트를 눌러주세요!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입니다.

  1. 평범한게 좋은겁니다~
    제가 해본 결과로는 수도승형이 제일 싸이코 같더군요ㅡㅡ;ㅋㅋㅋ

    평범한 인간형이 제일 좋구요,
    창의력?? 그건 개소리지요. 저런 테스트에서 창의력이 어떻게 나오나요.
    그래서 인간형 분류로 봤을 때 평범한 인간 혹은 엔터테이너..
    이 둘이 제일 나아보여요.

    미친 과학자는 특이하다고 하지만 너무 많아서 별로 안특이..
    수도승형은 상당히 음침;;한 성격.ㅋㅋ

  2. 저도 이거 해봤는데, 비슷한지는 잘 모르겠더라구요^^;ㅋ~
    평범함의 비범함^^
    좋은데요?^^

  3. 전 두번은 해도 미친 과학자랍니다.ㅠ.ㅠ 내심 다른 결과를 기대했는데 말이에요..ㅎㅎㅎ

    • ㅋㅋ 제가 생각하는거와 반대로 찍으면 반대가 나오겠지만, ㅋㅋ 꼭 구지 그렇게 할필요는 없으니깐

      다시 해도 비슷한걸 찍게되더라고요~!

      ㅎㅎㅎ .. 미친 과학자 ㅡㅡ;;

  4. 저와 똑같으시네요..^^

  5. 재아님의 레몬펜 메모 덕분에 더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이 테스트 결과가 귀에 거슬리는 내용이 좀 많은 것 같습니다..ㅜㅜ

  6. 위 결과대로라면, 다산이 평범한 표준한국인이라는 얘긴데...
    설마..?

    • 다산정약용이 살 당시엔 평범이 아니지만,

      지금 현대의 시대에선 다산정약용정도면 평범이다라는 말이 아닐까요?? ㅎㅎ

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