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몇달전에 제가 쇼핑몰 운영에 대하여 노하우를 듣고자..
블로그에 글을 썼던적이 있습니다.  기억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2011/04/13 - [재아/일기] - 개인 쇼핑몰을 준비 하고 있습니다.. 도움 주실뿐~;;

사업을 시작하고나서 수익을 찾아야 했습니다.
대부분 사업 시작하면 오픈 초반은 물론이고, 1년정도는 바닥에 돈을 버리고 다닌다고 합니다.
여러가지 문제,, 잘못된 계산, 제고처리 등 경험이 없다보니 생기는 현상이라고들 말했습니다.

돌아 다니면서 명함도 뿌리고, 전단지도 돌리고 홍보를 하고 영업을 하라고 했습니다.
그렇게 하기엔 시간적이고 자질적인 여러가지의 문제들로 인하여 잘 못하겠더군요...

결국 제가 가장 잘 할수 있는 온라인쪽으로 눈을 돌렸습니다.

하루종일 사무실에 있으면서, 수익을 찾을 필요가 생긴거죠 뭘 어떻게 해야.... 돈이 될까???>>> 라는 생각은
하루도 빠짐 없이 했고, 실패에 실패를 거듭 했습니다.
블로그를 오랫동안 했으니깐 블로그를 가지고 쇼핑몰을 생각을 했었고, 티스토리에 문의를 했으나 블로그를 쇼핑몰로 운영하는걸 안된다고 하더군요! (상업적이라서요...)

그래서 가장 처음 시도한게 오픈마켓 입니다.
그리고 현재는 (11번가, 옥션)에 입점이 된 상태입니다..
판매가 잘?? 되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안팔리지도 않습니다.....

솔직히.... 한달에 5개도 안팔립니다..
처음엔 팔리는게 신기 했습니다.

이게 팔리는구나...;;;;
그래서 좋아 했습니다.

그렇게 하다가, 11번가 같은 오픈마켓에 입점을 해보았습니다.
오픈마켓은 참 좋습니다. 알아서 소비자들이 검색을 하니깐요.. 특별히 홍보를 안해도 되더군요!....;;

하지만 이것도 잠시.......
언제까지 오픈마켓을 이용할것인가?? 라는 생각에 조금씩 준비하는 차원에서 유료보다 부담이 없는 무료쇼핑몰을 찾기 시작 했습니다.... 오픈마켓도 판매에 따른 수수료가 오픈마켓측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럼으로 자체쇼핑몰보다 오픈마켓에 팔리는게 수익이 더 적습니다....

그렇게 찾아보게되는 무료쇼핑몰은 참 많았습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카페24 무료쇼핑몰을 이용 해보았으나, 티스토리만큼의 장점이 없어 보여서, 2주정도 사용 해보다가 문 닫았습니다.. 고도몰 무료 쇼핑몰을 사용해봤습니다. 역시... 제 스스로의 기준에 마음에 안들었습니다.

물론 유료는 다 마음에 듭니다.... 돈 값어치를 합니다....

이렇게 되니, 호스팅을 직접 받아서 직접 무료쇼핑몰을 설치하여 운영을 할까 라는 생각까지 하여 준비는 다 했으나, 이 부분에 대한 안정성과 기술적인 부분을 스스로 감당하기엔 무리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하여 결국 최종적으로 선택이 된게?? 퍼스트몰입니다.
퍼스트몰은 가비아 (도메인,호스팅)에서 무료로 서비스 해주는 무료쇼핑몰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기준에서는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거창하게 홍보를 하지 않는 사항이라 사람이 적지만, 제 블로그를 이제는 제 사업에 적절히 이용 해야할 시점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왼쪽에 파란색 배너를 달게된 겁니다.


그 배너를 클릭하면 위처럼 제가 직접 운영하는 쇼핑몰이 나옵니다.
현재는 식권만 판매 하고 있으나, 여러분이 원하는 부분이 있다면 자체제작이 가능하니 궁금한 부분이 있으면 얘기 하시면 도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하여 자체쇼핑몰을 오픈 했고, 오픈하고 나서 2주만에 2번의 매출이 있었습니다.
금액 자체가 저렴하기 때문에 많은 수익이 나오진 않습니다만, 판매가 된다는건 그래도 10%로의 성공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 종종 쇼핑몰 이야기 해드리겠습니다.^^;
이벤트나 혹시 기획전 하면 알려드리기도 하고요

재아가 직접 운영하는 쇼핑몰 http://www.swdn.co.kr/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