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워렌전기에 대하여 2번 포스팅을 했는데요!
드디어 클로즈베타가 진행합니다.

2011/05/31 - [게임] - 알트원의 폭팔적인 전쟁게임 워렌전기
2011/06/13 - [게임] - 끝없는 전장의 대륙 워렌전기 클로즈베타 실시!

저번에 간단하게 소개를 해드렸으니 그 기대감을 느낄수 있을겁니다. 궁금하신분은 위의 글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겁니다.


▶ 워렌전기 클로즈 베타 일정 안내

저번 시간에도 한번 소개는 해드렸는데요.. 가장 중요시 생각되는 클로즈 베타 일정입니다.

가. CBT 진행 기간 : 2011년 6월 16일(목) ~ 6월 19일(일)  4일간
나. CBT 세부 진행 일정
     1일차 : 6월 16일(목) 정오 12시 ~ 24시 (12시간)
     2일차 : 6월 17일(금) 정오 12시 ~ 24시 (12시간)
     3일차 : 6월 18일(토) 정오 10시 ~ 24시 (14시간)
     4일차 : 6월 19일(일) 자정 00시 ~ 22시 (22시간)

※ 워렌전기 게임 클라이언트 다운로드는 테스터 당첨자 발표 일자인 6월 15일부터 실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위의 일정을 참고하시고 게임에 참여 하시길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클로즈베타 인원을 모집하고 있으니깐, 확인 해보세요!
http://waren.co.kr/event/eventCbtAdd



▶ 워렌전기 캐릭터 설정부터 플레이 까지 고고~~


캐릭터 설정을 하는 부분입니다.

위의 캐릭터를 선택 했습니다. 우측에 보면 옵션이 있습니다 .원하시는 스타일을 골라주시면 되는데 제가 선택을 해보니 특별하게 달라보이진 않더군요!!...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얼굴이..쌍둥이가 난무 할듯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버그리포트 및 개선점을 같이 쓰겠습니다....  (안되거나?? 혹은 불편하거나??)

캐릭터 설정에 있어서 남여 구분이 가능합니다.
직업(클래스)를 선택하게 되면 무저건 남자로 바뀝니다. 다시 말해서 여자를 선택하고 전사 검사 궁사 이렇게 바꾸면 여성인 상태에서 계속 여성의 모습이 나와야 하는데... 여자인 상태에서 클래스를 변경하면 다시 남자로 바뀝니다..

여자면 여자의 클래스가 이어져야 하고, 남자면 남자의 클래스로 이어져야 하는데 여자인 상태로 클래스를 선택하면 남자쪽 클래스로 바뀐다는거.. 이거 버그라면 버그고 아니면 아니지만 불편하긴 합니다.... 수정 했으면 하네요!





게임 첫화면에 보입니다. 특별하게 듀토리얼이 준비되어 있진 않습니다.

사실 듀토리얼이라는게 게임에 적응 하기 위하여 게임의 조작방법이라든지, 혹은 게임 플레이 방법을 선택하는데 있어서 좀더 편하게 하기 위하여 준비하는 부분입니다.


게임 자체가 성인게임이라 사실 조작방법을 설명하지 않아도 모두 다 할수 있습니다.


자전거를 예로 들어보면....   이 자전거 타다가, 저 자전거 탈수 있는 자신감과 안정감 말입니다.

하지만 그 자전거보다는 이 자전거가 편하다라는 건 모두 느낄수 있다는겁니다.






새로운 퀘스트가 있을경우에 위처럼 파랑색 느낌표가 보여집니다.

파란색 느낌표는 여러분에게 임무를 부여하고 그 임무를 해결하면.. 일정의 보상금액이나 아이템 혹은 스킬을 주기도 하니 꼭 챙겨서 채우시길 바랍니다.




얼마나 퀘스트 내용을 읽을런지 모르겠으나 한국 사람 대다수가 퀘스트 내용은 잘 읽지는 않고 무엇을 해야 하는지만 읽습니다. 간단하게... 병아리 10마리를 잡아와라.. 이런식 그리고 그 병아리가 어디에 있는지?? 정도만 알고 그걸 해결할려고 그게 어떤 일로 어떻게 이루어져서 그런 퀘스트가 나오는지에 대한 재미있는 대화나 내용은 읽지 않는다는거죠...


아무튼 전 개인적으로 이런 임무나 퀘스트를 부여 받을때 스크롤바를 내려서 임무를 읽게하고 수락을 누르는 방법을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꽤나 귀찮거든요....





전체적인 게임 화면 우측에 보면 노랑색으로 팁이 올라옵니다.

시스템적인 부분을 보여주는 부분인데 이 부분만 눈여겨 보아도 게임 진행 하는 부분에 있어서 아무 문제 없도록 잘 되어 있으니 꼼꼼히 팁이 나올때마다 살펴 보세요!






임무를 부여 받으면 이제 해야할껀 그 임무를 해결하기 위하여 임무 해결 장소로 이동 해야 합니다...

워렌전기가 잘 되어 있는점중에 하나가 이 부분입니다..


우측에 네비게이션에 보면 현재 노랑색으로 표시되어 있는 부분이 퀘스트가 진행중인 부분입니다.


하늘색 느낌표 > 새로운 퀘스트 있슴

노랑색 느낌표(동그라미) > 퀘스트가 진행중 있슴 (아래 이미지 참고)

노랑색 물음표 > 완료할 퀘스트가 있슴


우측의 네비게이션 확대와 축소는 전체맵을  이용할만큼이나 확대 되거나 축소되니 잘 이용하시면 쉽게 조작이 가능합니다...





위의 이미지의 표시는 퀘스트가 진행중임을 뜻합니다..

즉, 어떤 퀘스트를 진행할때 연속으로 이어지는 퀘스트가 있으며.. 종결이 되는 부분은 아래처럼 물음표 퀘스트입니다.





위처럼 노랑색 물음표는 퀘스트를 완료하는 부분이니 선택을 하시고 완료를 하시면 일정금액이나 아이템을 받을수 있습니다...





우측 네비게이션을 볼때의 참고할 부분입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제가 설명 했듯이.. 현재 캐릭터의 위치와 바라보는 방향입니다.

그리고 마우스로 이동할 지점을 필드를 찍는게 아니라 네비게이션의 원하는 위치를 찍으면 캐릭터는 그 지점까지 알아서 이동합니다.


그리고 위에 별표로 되어 있는 부분은 퀘스트 임무를 수행할 지점입니다..


참 쉽죠잉~~





이젠 퀘스트 지점에 도착 했으니... 퀘스트를 진행 해보겠습니다.


지금 해야할 건 검은빛 다람쥐 10마리를 잡는거네요.. 몹에 마우스를 올려보면 몹의 이름이 뜹니다..

더블 클릭을 하면 공격을 하게 됩니다.


자동타켓 시스템

화면에서 탭을 누르게 되면 가까운 곳에 몹을 선택하게 됩니다.

그렇게 탭을 누르고 키보드에 공격키 기본적으로 단축키가 4번에 등록되어 있는데 4번을 누르게되면 공격하게 됩니다.


줍기 단축키가 단축슬롯창에 있지만, 키보드에 1번 옆에 ~ 를 누르게 되면 주울수 있습니다.


그럼으로 가장 편하게 키보드 조작을 할려면 아래와 같이 배열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탭(몹 자동선택) --->   1번 (일반공격키)  ---> ~ (아이템줍기)


이런식의 플레이가 가장 빠르게 진행할수 있습니다.



이쯤되서 전체적인 공격이나 앉기 먹기 서기 이동 여러가지를 해야할 시점이 되는데요


어떤 화면이든 간에 키보드에 H를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물어볼것도 없습니다. 한번 쭉 둘러보면 모두 해결할 정도로 잘 나와 있습니다.
꼭 기억하세요!!


버그리포트 및 개선점을 같이 쓰겠습니다....  (안되거나?? 혹은 불편하거나??)

기본적인 단축키 배열 변경
몹을 잡으면서 몇가지 느낀겁니다.
기본적으로 가장 많이 쓰는 단축키가 1번과 2번입니다
그러면 공격키와 줍기키의 기본 인터페이스의 구성이 1번과 2번에 있어야 하는게 맞다고 보는데
1번과 2번에 생명력가 정신력 물약이 들어 있더군요.. 순간 버릇으로 눌러서 먹어 버렸습니다.. (약간 당황...)

그리고 우측에 F1~~ F4번 창에 아이템이나 단축키 아이콘을 드래그 했는데, 안되더군요
몰라서 봤더니 용병칸이었습니다..;;

툴팁으로 완전히 구분을 좀 했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앉기 서기 이동...
불편 했던 부분입니다. 왜 앉기와 서기의 버튼을 두개나 만들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이로 인하여 단축키창이 2개를 먹게 되었습니다. 또 하나는... 앉기 상태에서 마우스를 클릭하면 일어날수도 있어야 하는데 역시나 마우스 클릭해도 일어나진 않더군요!!

이 부분은 좀 개선했으면 합니다..







개선 캐릭터가 가만히 서 있거나 이동을 할때는 전혀 생명바가 안차더군요!

아이템을 먹으면 물론 차겠지만 가만히 서 있어도 적어도 조금씩은 차야 하지 않나 하는 생각 해봅니다..


버그 이게 버그인지는 모르겠으나.. 피가 약 20%일때 드랍 아이템중에 생명 물약이 있으면 이 아이템을 주었을때 생명이 차더군요!!..;; 깜짝 놀랐습니다.. 통상적으로 이는 말이 안되기에 버그가 아닌가 싶습니다.



▶ 워렌전기 OST 작업은 가수 신해철씨가~~~

이번 워렌전기 OST 작업을 가수 신해철씨가 했다고 하는군요!!.  마왕이니 독설이니 하면서 워낙 유명한분이기 때문에 놀라워 할수도 있을겁니다.. 왜 대체?? 게임음악 작업에 참여를 할까 라는 생각 말입니다.

알고보니 신해철씨는 게임 매니아더군요!!.. 게임 하나에 미치면 끝날때까지 파고 드는 집요한 성격을 가지고 있나 봅니다...;; 저도 그렇긴 합니다..;;....

유명한 게임에는 유명한 오디오감독이나 오케스트라 등과 같이 작업하여 좋은 효과와 이미지를 전달 하듯이 우리나라에서는 게임을 많이 즐겨보고, 느껴본 음악인중에 능력자라면 좋은분인 신해철씨를 선택한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gamemeca.com/news/news_view.html?seq=24&ymd=20110614&page=1&point_ck=1&search_ym=&sort_type=&search_text=&send=&mission_num=&mission_seq  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 워렌전기 공식 팬 카페

워렌전기 공식 팬 카페입니다.
공식 홈페이지보다는 좀더 디테일하게 정보를 수집할수 있을겁니다.

전사의 특징이나, 던전 공략법등은 팬사이트를 통해서 진행하는게 훨씬 빠른 공략과 팁을 얻을수 있습니다.
그러니 팬 사이트를 이용하는게 게임을 즐기는 하나의 방법이기도 합니다.

http://cafe.naver.com/warenstoryfan





1차...클로즈 베타가 끝난 상태입니다...

2차 클로즈 베타 일정은 7월중순쯤에 진행 한다고 합니다.. 2주만 기다려 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1차 클로즈베타에 참여 했던 회원은 2차 클로즈베타에 자동으로 참여가 가능하다고 하니 별도로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될것 같습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핸드폰이나 이메일로 2차 클로즈베타 소식을 받을수도 있으니 홈페이지에 방문 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