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번에 한번 소개 해드렸던적이 있습니다. 그랑메르라는 온라인 낚시게임인데요! 드디어 2월 8일 오픈 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에게 하나씩 그랑메르를 즐겨본 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관심 있으시면 해보시고 관심 없으시면 아 이런 게임도 있구나 하는정도 알아두시는것도 나름 게임 지식인이 될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처음 그랑메르에 접속하게 되면 캐릭터를 선택할수 있으며 캐릭터는 기본적으로 남자와 여자 1명씩을 선택할수 없습니다. 애누리 없죠~~;; 다른 캐릭터는 포인트로 구입이 가능한것으로 보입니다.


전 남자라서 남자 선택 했습니다...


처음에 가장 권하고 싶은건 튜토리얼을 하라는겁니다. 길어야 10분인데 꼭 튜토리얼 안해서 게임에 접속후에 어떻게 하는거냐고 채팅으로 물어보시는 분이 계시는데.. 노노 입니다.

하고나면 그랑메르의 재미를 느낄수 있을겁니다.  그러나 저러나... 저 선생님 옷이 좀 작은거 같죠??


듀토리얼 진행은 아리따운 여자의 목소리로 읽어 주기 때문에 자막을 보지 않아도 충분히 공감이 가게끔 제작 되었습니다. 진행 방식은 먼저 설명을 하고, 그다음에 직접 진행 해보는 방식입니다.

다른 게임의 경우는 게임을 진행하면서 방식도 있습니다.


처음 듀토리얼은 보트 이동에 대해서 배웁니다.

보트는 기본적으로 전진을 합니다. 그럼으로 W를 계속 누르고 있을 필요가 없습니다.
속도를 올리고 싶으면 쭈욱(W) 눌러서 나두시면 되고, 내리고 싶으면 다시 반대 S를 눌러서 쭈욱 내려 주시면 됩니다.
속도계가 0 이면 정지고 0 이하에서 S를 누르게 되면 후진을 하게 됩니다.



낚시 하는 법을 배우는데 낚시대 던지는 방법은 키보드의 위쪽 화살표키를 누르게 되면 됩니다.
그리고 입질을 하면 (고기가 물었으면) 다시 한번 위쪽 화살표키를 누르면 됩니다.
그리고 잡아 당기는거 즉, 줄을 감는건 밑으로 화살표키를 쭈욱 누르거나 톡톡 치면 됩니다...


이때 위처럼 이벤트가 발생을 하게 됩니다.
위의 이벤트를 기준으로 하면, 왼쪽 화살표키를 누르지 마라는 뜻이고 파란색으로 화살표가 나오면 누르라는 뜻이 됩니다. 이때 누르게되면 물고기가 기절을 하게 됩니다.

기절 하는동안에는 릴(줄)을 쉽게 감을수가 있습니다.

아래에서 동영상으로 다시 보여 드리겠습니다.


물고기를 잡고나면 위처럼 물고기를 잡았다는 뜻으로 승리 표시를 하게됩니다.
조금씩 모션이 틀리니 여러분이 직접 해보시길 바랍니다.



물고기를 잡았으면 보트에 담을수 있지만, 무게의 한계가 있습니다. 일정 kg이 넘어가게 되면 납품소에 납품을 하게되는데 이때, 레벨에 대한 경험치를 받을꺼냐 아니면 돈으로 바꿀꺼냐에 대한 선택을 할수 있습니다.

레벨 올리고 싶으면 물고기 팔아서 레벨을 올리면 되고, 돈이 필요하면 물고기 팔아서 돈으로 바꾸면 되는겁니다.



잠깐 웃고 갑시다.~~..시크릿의 낚시 생활편!





위까지가 기본적인 듀토리얼에 대한 설명입니다.
아래에서 이제 필드 (바다)에서 고기를 잡게되면 아래와 같은경우들이 발생을 합니다..




위처럼 유저들이 모여 있는곳에서 같이 낚시를 즐기셔도 됩니다..

보트 조작방법은 WASD 입니다. (전진, 좌회전, 정지(후진), 우회전) 입니다.



처음에 기본적으로 초보 도우미가 있습니다. 초보도우미의 역활은 현재 잡고 있는 물속의 고기를 볼수가 있습니다.



물고기가 잡히게 되면 위처럼 힛트라는 메세지가 나오면 본격적인 낚시를 시작할수 있습니다.
이때부터 박진감이 넘치게 되죠~



위처럼 큰 물고기의 경우는 무슨 크레인도 아니고 기중기 같은것으로 끌어 올립니다.
나름 재미 있더군요!!.. 근데 생각보다 고기가 좀 작죠? ㅋㅋ;;

나중에 엄청나게 큰 상어도 한번 낚아 올려 보겠습니다.


큰 물고기가 힘이 좋은 물고기는 낚을때의 변수가 굉장히 많습니다.
그럼으로 쉽게 잡을수  있는건 아니니 참고 하세요!!



그럼 이제 동영상으로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죠^^


▶ 그랑메르 낚시 플레이 동영상





퀘스트가 있습니다. 그랑메르에는 투어게임이라고 칭합니다.
이 투어게임에서는 여러종류가 있는데, 제가 했던 투어게임중에 돌고래를 따라 가는게 있습니다.
돌고래와 거리를 유지하면서 보트를 조정하고 그 돌고래의 무리를 따라 가면 됩니다.


바다속이 보이고, 돌고래의 모습이 보이니 어렵지 않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죠!!;;

투어게임을 클리어 하게되면 일정치의 보상금과 아이템을 받게되니 꼭 하시길 권합니다.


아래는 수족관인데 자신이 잡은 물고기를 전시 할수 있습니다. 아쿠아리움 입니다.

개인 아쿠아리움

온라인 낚시게임의 필수죠~~ 물론 위의 아쿠아리움은 꾸밀수 있습니다.
돈을 벌어 멋지게 꾸며 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제가 물고기를 10마리 이상 잡았는데,
다양한 종류의 물고기를 제 아쿠아리움에 넣어 봤습니다.


▶ 그랑메르 아쿠아리움 플레이 동영상


어떤가요!! 거대한 수족관에 제가 잡은 물고기가 ㅎㅎ 보이죠~
상어도 한마리 있는데 잘 찾아 보시길 바랍니다.

아래는 공식 모델 시크릿입니다.


오랫만에 낚시질을 하니 기분이 새롭네요!

제가 가장 즐기는 바다(맵)은 동해입니다... 배경음악 잘 들어보면 아리랑 나옵니다 ㅋ

그랑메르 : http://gm.hanbiton.com/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