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 블로그는 티스토리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2011년 블로그 목표중에 하나가 제 블로그 스킨을 기반으로 여러분이 사용할수 있도록 스킨을 배포 하는거였는데요!
조금씩 시간 나는대로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제가 스킨을 제 마음대로 수정해서 쓸때는 뭐 좀 이상해도 제거니깐 문제가 없었는데~ 이걸 누구든지 쓸수 있게끔 하여 배포를 할려니 더 어렵네요!!

그동안의 스킨을 수정해서 썼는데, 스킨을 알고 또 구조를 조금씩 알아 가다보니, 기본 치환자를 지원하여 사이드바에서 추가와 삭제 변경이 쉽도록 되어 있어서 이것은 재미로 시도 해볼만 합니다.

▶ 스킨의 구조와 사이즈 900px (640px + 220px)


스킨 사이즈
스킨은 2단이며, 제가 현재 사용하는 스킨의 구조와 똑같습니다.
본문은 640px 입니다. (본문 글과 본문 삽입 이미지 사이즈도 동일 합니다.)
사이드바 220px 입니다. (제가 지금 현재 사용하는 사이드바 폭 보다는 작습니다.)
전체 컨테이너 폭이 900px 입니다.
상단 타이틀 이미지 900px * 165px 입니다.
스킨위자드 지원하지 않습니다.
굴림체를 기본으로 합니다.

스킨 특징
- 상단 타이틀에 상관없이 상단 어느 부분을 클릭하든 블로그 홈으로 갑니다.
- 본문 상단 부분에서 어디서든 수정할수 있는 관리자, 글쓰기, 리퍼러, 스킨편집등이 용이 하도록 했습니다.
(블로그 운영자만 보입니다.)

고려할점
- 상단 타이틀을 텍스트로 이용 할수 있지만, 제 블로그처럼 하나의 큰 타이틀 이미지가 필요 합니다.
  (쓰신다고 하면 만들어 드릴 의향은 있습니다.)

작업중인 부분
- 소스에 대한 주석처리를 좀 넣어야할듯 합니다.
- 소스 정리가 안되서요! 뒤죽박죽이라 정리를 좀 해야겠습니다. (skin, style)
- index.xml (스킨의 기본적인 정보를 가지고 있는 파일이 업로드가 되지를 않습니다.) 
  티스토리에 요청 해둔 상태입니다.
- 상단 타이틀 이미지 위에 검색바를 넣을까 말까 고민중입니다... (어울리지 않을것 같기도 합니다.)
- 기본 타이틀 이미지 작업을 해야 겠습니다.

이렇게 지금 준비중에 있습니다.
너무 기대는 하지 마세요! 저는 스킨을 만드는 블러거도 아니고, 그냥 이거저거 잡 지식으로 스킨을 수정해서 쓰는 정도의 실력입니다... 많은분들이 스킨 배포에 대한 이야기를 댓글로 자주 문의 해주셔서, 용기를 내어 보는거랍니다.

그래서 부담감이 있는것도 사실입니다..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설전이나 설후정도에나 가능하지 않을까 합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