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설연휴 즐길 게임이 없다면 배틀필드온라인워킹데드를 즐겨 보세요!
얼마전에 제 블로그에서 소개 해드렸던적이 있는데, 그 워킹데드를 저도 한번 즐겨 봤습니다.

개인적으로 기대를 많이했는데,일단 해보니 어렵더군요!
좀비가 한곳에서 계속 나오는 방식이 아니라, 랜덤으로 필드에서 막 생겨 나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앞만 보고 있다 간 큰일납니다.. 캐릭터 시점으로 본다면 후방도 보이겠지만, FPS의 특성상 후방을 보려면 화면을 돌려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 부분이 더 긴장감을 갖게 만들기도 하지만, 반대로 굉장히 어렵다는겁니다.

일단 게임을 알아보기전에 저번 시간에 보지 못했던 배틀필드온라인의 워킹데드에 대해서 잘 모르시면 한번 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2011/01/21 - [게임] - 차별성을 가진 새로운 좀비모드 '워킹데드'를 준비한 온라인 FPS게임 '배틀필드 온라인'


▶ 배틀필드온라인 워킹데드 해보기~
워킹데드 모드를 선보이는 배틀필드온라인의 게임방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표적으로 워킹데드 모드의 설명은 위와 같습니다. 게임 시작할때 볼수 있는데요!
내용은 이렇습니다.

맵에서 워커(좀비) 를 사살합니다. 사살하고 나면 영혼아이템이 드랍이 되는데 유저가 그곳을 지나가면 자동으로 획득이 됩니다. 그리고.. 영혼을 구원할수 있는 성소가 있으며 그곳에 가서 가만히 있으면 영혼이 구원 됩니다. 그리고 파워가 업이 됩니다...

다시 한번 자세히 보도록 하겠습니다.

워커를 사살하면 일정확률로 탄약과, 구급아이템, 등이 드랍이 되고 별도의 키 조작없이 아이템을 캐릭터가 드랍 아이템을 지나감으로써 자동획득이 됩니다.

영혼 아이템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영혼 구원 하는 방법

위에서 보시는것처럼, 영혼의 아이템을 향하여 유저가 접근합니다. 접근을 하거나 무빙으로 지나감으로써 자동획득이 됩니다.



획득을 하나만 해도 되고 여러개 획득후에 이동해도 됩니다. 위에서 보시는것처럼 성소를 향하여 갑니다.




성소에 가만히 있으면 영혼이 구원이 되고 파워가 업이 됩니다. 



공격력 방어력 체력 이동속도 모두 증가가 됩니다. 그럼으로 초반에 좀비를 많이 죽여서 파워랑 공격력등을 업 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해본 결과로는 의무병이 좋습니다. 워낙 사방에서 좀비들이 달려 들기 때문에 체력을 보충하는게 좋습니다.



영혼 아이템을 모으다가 중간에 워커(좀비)에게 죽게되면 위처럼 영혼의 구술이 모두 잃게되고 이 영혼 아이템은 다른 유저가 획득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의 위미지처럼 보급대가 있습니다. 이 보급대 근처에 있는것만으로 체력이 회복이 되고 탄약이 자동으로 채워지게 됩니다.. 그렇다고 무식하게 무한 발사가 되거나 하지는 않지만 일단 지나감으로써도 회복은 되니 공략을 할때 보급대 근처에서 하는게 유리하며, 보급대 근처에 성소가 있다면 더 유리 합니다..


현재 아이템을 통하여 직접 확인할수 있으니 아래처럼 아이템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현재 배틀필드온라인워킹데드의 신규모드 삽입으로 많은 유저가 즐겨 보고 있는듯 합니다.


물론 모든 유저가 즐기지는 않습니다. 그동안 해왔던 점령전과 함락전 분대장전을 즐기는 유저도 많습니다.
아무래도 신규모드이고, 이벤트가 진행중이다보니 많은 유저들이 즐기는듯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분대장전이 재미 있더군요! 함락전도 재미 있습니다^^




워킹데드는 다소 옵션이 적습니다.
인원수도 그렇고, 소규모이며, 맵도 정해져 있는 상황입니다. 게임시간도 10분인데, 개인적으로 해보니 5분정도면 정말 힘들어 지더군요!


아래는 제가 게임하면서 찍은 몇개의 스샷들입니다.











직접 해보면 아시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무척이나 힘들더군요!!
몇가지 느낀점 쓰겠습니다.

1. 소수인원이라 그런지 4명이라는 인원이 힘듭니다.
2. 워커가 아무곳에서나 불쑥불쑥 나타나는게 긴장감을 주긴 하지만, 조작이 어렵습니다.
3. 워커의 양이 너무 많습니다. 그에 비하여 탄창교환 및 탄약 재충전 더딥니다.
4. 전장 재투입에 대한 횟수 3회는 답답하더군요!
5. 6분이상을 못버팁니다.
6. 스크리머의 이동속도는 거이 초능력자를 방불케 하더군요! 아무리 좀비가 빨라도 그렇지 1마리도 아니고 다수의 무리가 유저보다 빠르게 이동한다는점.
7. 워커의 체력이 생각보다 좋다는점... 잘 안죽더군요 수류탄에도 잘 안죽고....

이건 처음에 해보고 느꼇던점입니다.
해볼수록 익숙하고 요령도 생기긴 합니다.

지금은 위만큼 아니지만, 그래도 나름 하긴 하는데 한번도 성공을 해보진 못했습니다. 대충 3분 남으면 못버티겠더군요!! 제가 뭐 발컨이라 그럴수도 있습니다..


아래는 제가 직접 하는 게임 플레이 영상입니다..
배틀필드온라인 워킹데드 모드 플레이 영상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