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를 개설하고 이제 4년 반정도가 되었습니다. 내년 6월이면 5년이 되네요~
2006년부터 2010년 까지 블로거로 살아오면서 제가 이렇게 오래 할꺼란 생각 해보지 않았습니다.

블로그를 하게되는 원동력은 많을겁니다...
돈이 되니깐?? 정보를 얻으니깐?? 기록할수 있으니깐~~ 아는걸 알려줄수 있으니깐~
다양하게 있겠죠! 이 모든 정보가 계획 될수도 있겠지만, 우연히 이루어진거라 할수도 있을겁니다.

2010년을 돌아보며, 그동안 머리속으로 계획 했던것들을 두서없이 써 봅니다.


▶ 2011년 제 블로그 스킨을 공개 할 예정입니다.
블로그 스킨 잡팁으로 구성된 제 블로그 스킨이 마음에 드셨나 봅니다.
많은분들이 공개할 생각이 없냐고 물어보시는데...;; 사실 별거 없는데도 마음에 든다고 하시니 괜찮긴 한가 봅니다.


▶ 블로그 메뉴얼을 한번 만들어볼 생각입니다.
블로그를 처음 만드는분들을 위하여 메뉴얼을 만들 생각입니다. 다시말하면 블로그 만들기전에 준비할꺼 그다음 만들기 꾸미기 등등 마치 책자의 차례처럼 순서대로 한번 해볼 생각입니다. 단계적으로 스킨 수정까지 고급팁까지 이어지는 방식으로 쭈욱 진행 할 예정입니다.


▶ 코렐드로우 X5 강의를 할 예정입니다.
제 블로그의 이미지는 포토샵으로 구성되긴 했으나 포토샵 이외는 코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체계적으로 강의를 한번 할 생각입니다. 놀라운 세상이 열릴겁니다.


▶ 포토샵 CS5, 일러스트 CS5, 인디자인등 강의
저는 사실 위의 툴들에 대하여 관심이 많습니다. 그러나 잘 못합니다.
잘못한다는 개념은 원하는데로 자신이 생각하는데로 자유롭게 다루지 못합니다. 그래서 공부를 하면서 그 팁들을 정리를 한번 하면 어떨까 합니다.



▶ 이웃과의 소통 관계를 좀 넓게 할 생각입니다.
블로그라는게 아무리 1인 미디어지만, 이웃 없이는 이루어질수 없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의사소통에 신경을 좀 더 쓸 예정입니다.


▶ 블로글을 1500개 돌파 할 예정입니다.
현재 블로그의 글 1500개, 댓글수 20,000개, 트랙백 900개, 방명록 2500개 뭐 이중에 제가 할수 있는것도 있고 여러분이 해주셔야할 부분도 있지만, 정작 1500개를 만들기 위해서는 하루에 1개씩 1년동안 발행을 해야 하는 위험한 수입니다.. 그래서 걱정도 되지만 못할것도 아니기에 해볼려고 합니다.


▶ 동영상을 좀 활용 해볼 생각입니다.
제 블로그는 IT를 기반으로 하여 잡팁이 올라오는 블로그입니다. 기본적으로 팁이나 알짜 방법 IT 얼리어답터등 다양한 정보가 올라옴에도 불구하고 동영상의 활용은 좀 적은편인데 사실 100번을 글로 설명하나 한번 동영상으로 보여주는게 훨씬 이해가 빠르다는건 보는 사람이나 하는 사람이 같다고 생각 합니다.


▶ 2011년 우수블로그 뱃지 획득을 목표로
사실 나름대로 열심히 했다고 생각은 하지만, 저보다 더 열심히 하는 블로그가 많다는건 제가 느끼고 있기 때문에 사실 어쩌면 당연한 결과로 생각이 되어짐으로 아쉬움도 없고 불만도 없습니다. 하지만 욕심은 나네요^^


▶ 제 2의 블로그의 개설을 생각
현재 이 블로그 말고도 블로그가 몇개 더 있습니다. 그러나 벌려놓기만 했지 제대로 관리 하는건 이 블로그 하나뿐입니다. 그래서 사실 블로그를 또 만들어서 그쪽에 전문성을 두는 블로그를 개설할까 했지만 그것 또한 오래가지 못할꺼란 생각을 합니다. 귀찮기도 하고 아직까지는 고민입니다.


▶ 하루 방문자수 10,000명을 목표
못할것도 아니라고 생각은 합니다. 제 스스로 적당히만 하고 있기 때문에 어려운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은 하고 있습니다. 나름대로 다른 블로그에 비해서 정보나 팁 글이 부족한건 아니기에 제가 글을 안쓴다고 해도 기본적인 방문자수가 몇천명은 나오는 상황입니다.. 좀더 열심히 하면 가능은 하지만 이 좀더 열심히 한다는게 가장 어렵습니다.


나중에 이 글을 보고 얼마나 해낼수 있을런지 모르겠으나 보는것만으로도 용량 과부하가 느껴집니다.
일단 목표는 크게 넓게 잛는게 좋기 때문에 이루지 못하더라도 비슷하게만 해놓아도 1년후에 느껴질 풍만함을 기대 합니다..

위의 목표중에 하나만 제대로 이루었다고 하여도 제 블로그는 지금보다 더 좋은 블로그가 될꺼란 생각 합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