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금 알려드릴 프로그램은 디스크 조각모음 프로그램입니다...

디스크 조각모음을 해야 하는건 다들 아실겁니다. 근데, 반년에 한번 1년에 한번정도만 해줘도 되기 때문에 안하는경우가 많습니다. 파일 이동이 많은분이거나 웹하드에서 파일을 자주 다운받거나 지우거나 설치하거나 하는등의 데이타 이동량이 많은분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수 있을듯 합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디스크조각모음을 할려면은 다음과 같이 해야 합니다.
시작 -> 보조프로그램->시스템도구->디스크조각모음을 이렇게 하게되면 많게는 4시간 시스템에 따라 그 이상도 걸리기도 하죠~.. 그러니 누가 할려고 하습니까?
그래서 머리 쓰시는분들이 디스크조각모음을 해놓고, 잔다거나.... 켜놓고 외출한다거나 하시는분도 있더군요!
디스크 조각모음에 대해서, 잘 설명된곳은
'디스크 조각 모음 실행했을 뿐인데...' PC가 달라졌네 입니다.
링크 : http://kr.ahnlab.com/securityinfo/infoView.ahn?seq=9882&category=15
설명이 잘 되어 있으니,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


최신버전은 Auslogics Disk Defrag v3.1.8.155 (2010년 10월 14일 기준) 입니다.
http://download.cnet.com/3001-2094_4-10567503.html?spi=1f5da32c4de013dc6145f673c1a2d06c∂=dl-6267754

위의 해당 주소를 클릭 잠시후에 다운로드 창이 뜨게 됩니다.
파일명은 disk-defrag-setup.exe 입니다.

한글을 지워하며, 빠른속도와 더불어 프리웨어라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그럼 다운을 받았으니 설치를 해보겠습니다. NEXT를 눌러줍니다.



약관의 동의를 하겠느냐 입니다. 영어 잘하시면 읽어보셔도 될듯 합니다. NEXT 누릅니다.


어디에 설치할 것인지를 묻고 있습니다. 잘 모르시겠으면, NEXT 눌러도 됩니다.


시작 메뉴에서 그룹을 만드는데 어떤 이름으로 하겠느냐 여러분이 임의적으로 만들어도 되지만, 기본적인 그룹명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NEXT 를 눌러줍니다.


툴바를 설치할것이며, 첫페이지 홈페이지를 변경할것인가를 묻습니다.
둘다 체크를 해제 시켜 주고, NEXT 를 눌러줍니다.



바탕화면에서 아이콘을 만들것인가에 대한 질문입니다.
체크하게되면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만들어집니다. 저 같은경우는 체크를 안합니다. 자주 쓰는것도 아니니 말입니다. 여러분이 편한대로 하세요!!


셉업 설치가 끝나면, 프로그램을 실행할것인지에 대하여 묻고 있습니다.
체크를 하셔서 바로 실행 하시던지 아니면 수동으로 다시 실행을 하든지에 대하여 결정을 합니다.



처음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왼쪽 상단에 보면 드라이브 체크 하는 부분이 보입니다. 이부분에 체크한것은 조각모음을 실행한다는 뜻입니다. 그럼으로 위처럼 C 드라이브만 조각모음을 한다고 하면 C만 체크하고 아래에 조각모음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각 블럭의 색상차이는 마우스를 가져가 보면 알겠지만 위처럼 색상을 구분하여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버전 확인 방법은 도움말 -> 정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빠른 디스크 조각모음에 성능까지 안정적인데요~

여러분의 하드 성능, CPU 성능 하드 조각난 정도의 상태에 따라 많은 차이가 나기 때문에 같은 용량이라고 하여도 당연히 조각모음 하는데 시간이 더 걸리거나 덜 걸릴수 있으니 이점 꼭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저를 예로 들겠습니다.
250GB 를 50%로 사용중이었으며, 조각이 8%가 났고, 조각 모음 시간이 35분입니다.
이게 방금 작업한 드라이브의 정보입니다.


아래의 시스템상태를 클릭하면, 쓰레기파일을 검사하고 그에 다라 레지스트리를 작업하며 보안 상태를 확인하게 됩니다..


위는 제가 백업 드라이브를 조각 모음하고 있는데요~ 보시는 것처럼 조각이 군대 군대 난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렇게 조각모음을 했더니 아래처럼. 되었습니다.


어떤가요 정말 깔끔하게 정리되어 제대로된 하드 성능을 발휘 할수 있겠죠!

디스크조각 모음은 2달에서 3달정도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시는분 즉, 데이터 이동량이 많거나 하시는분등은 해주면  시스템이 성능을 발휘 한다고 합니다.

구글에서 이 프로그램에 성능에 대해서 더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http://www.google.co.kr/search?complete=1&hl=ko&newwindow=1&q=AusLogics+Disk+Defrag&btnG=%EA%B2%80%EC%83%89&lr=lang_ko&aq=t&oq=

이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 그럼 많은분들이 잘 알려주실겁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