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는 블로그도 어떻게 보면 쇼핑몰이라고 생각을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하나의 미디어와 정보를 제공하고, 그에 따른 수익과 부가적인것을 얻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게 꼭 돈이 아니더라도 사람을 얻을수 있고, 몰랐던것을 얻을수도 있으며, 자기 자신을 발전 시킬수 있기 때문입니다...

꼭, 돈이 아니더라도 그만큼을 얻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CEO가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준비를 하고는 있으나, 자본도 그렇고 전반적으로 준비없이 일을 시작하는걸 개인적으로 싫어합니다. 그래서 주변에서 쓸데없이 꼼꼼하다고들 합니다.

가끔씩 쇼핑몰에 대하여 공부도 하고, 인터넷 마케팅 책도 보곤 합니다. 하지만 이런 기술적인 부분 말고도 CEO가 되려면 해야할 것들이 너무 많다고 생각합니다. 
이럴때 필요한 책을 오늘 알려드릴까 합니다.

2009/09/29 - [리뷰/도서] - 쇼핑몰 창업 무엇부터 해야 할까?
2008/10/29 - [나이스팁/블로그] - 내 블로그도 쇼핑몰이 된다! INIP2P에 대해서 알아보자!
2009/06/23 - [알짜/이벤트] - 블로그샵이 나왔어요~ 쉽게 시작하는 1인 미디어 쇼핑몰!!
2009/08/12 - [리뷰/도서] - 블로그로 하는 "인터넷 게릴라 마케팅" [도서]


책을 보는 이유는 내가 경험하지 않아도 책은 그 경험을 미리 알려주기 때문입니다.

요즘같이 특정 작가가 쓰는 책들 말고, 직접 현장에서 겪었던 일을 하는분이 쓴 글들이 오히려 도움이 많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요즘같이 블로그에서 포토샵 강의를 했는데, 이게 자연스럽게 출판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그에 따라 요리부터 강연까지 직접 이어져서 수익을 벌수 있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어렸을때부터 부모님이나, 선생님은 책을 많이 읽어라 그래야 큰 사람이 될수 있다라고 말씀 하셨습니다.. 그말이 그때는 그러려니 했지만, 지금 생각 해보면, 책속엔 내가 살지 않았던 삶에 대하여서도 알려주고, 내가 살고자 하는 삶에 대하여서도 조언을 해주기도 합니다.

오늘은 쇼핑몰 사장학이라는 책을 읽어봤습니다.

블로그가 쇼핑몰이고, 블로거가 사장이라는 입장에서 이 책을 표현 해보겠습니다.


▶ 바닥부터 경험하라! 그리고 그 경험으로 방문자를 늘려라!

블로그 처음 하면 뭐가 뭔지 모릅니다. 경험도 없고, 사이드바는 어떻게 해야할찌 모르고, 본문의 스킨 수정은 더 힘이 듭니다.
인터넷이나 다른 블로그에서 이 모든 방법들이 알수 있습니다. 조금만 검색해보면 해답을 찾을수 있습니다. 그런데도, 남들이 해주길 바랍니다... 포스팅 자체적으로 모든 사람이 할수 있을정도로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따라 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직접 해봄으로써 그건 남이 해준게 아니라 본인이 할수 있는 여건과 자격과 지식이 됩니다.
그럼으로 방금 경험했던 스킨 수정이나 사이드바 수정 방법에 대하여 자신의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여 방문자를 늘리는 방법으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같은 내용을 그대로 배끼라는게 아닙니다.

인터넷 쇼핑몰에는 같은 제품을 팔아도 어떻게 어떤 방식으로 설명하느냐에 따라서 더 잘팔리고 덜 팔릴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같은 제품을 모델에게 입히고 사진을 찍어 그걸 올리느냐 아니면 바닥에 펼쳐놓고 사진 찍어 올리느냐의 차이는 엄청 납니다. 물론 돈의 차이가 있겠지만 구매자의 입장은 똑같은 돈이라면 당연히 모델이 입고 있는쪽을 더 신뢰할것입니다.

이 방법을 찾는건 직원이 할일이 아니라, 사장이 할일 입니다.

그렇다면 다양한 경험이 있어야겠쬬~~ 그렇게 바닥부터 모든걸 경험해야 사장이 입장에서 해결할수 있는 능력이 생깁니다. (책의 일부분)


위의 글도 참고 해보시길 바랍니다.^^;



▶ 남들이 됐다고 하여 자신도 된다는 생각부터 고쳐라!

재미있는 부분을 보았습니다.

자신은 친절하고 상냥한 매장에서 물건을 사길 원하면서, 정작 자신의 쇼핑몰은 친절하고 상냥한 소비자들만 오기를 원한다는 것 자체가 모순이다.

쇼핑몰뿐만 아니라, 블로그도 마찬가지입니다.
자신은 보기좋게 잘 차려진 블로그 그리고 정보와 깔끔하게 정리된 블로그에 방문해서 좋은정보를 얻길 바라면서, 자신의 블로그는 좋은 정보를 제공하지도 않고, 많은 사람이 오기를 바란다는것 자체도 모순이 될수 있습니다.

다른 말로 돌려서 이야기 하면 자신은 이웃 블로그에 방문하지 않고 구독하지도 않으면서, 자신은 이웃관리를 해주길 바라는것과 뭐가 다르겠습니까~



위의 내용을 풀어서 다시이야기 해보면요.. 처음에 쇼핑몰을 구성하고 시작할때 몇달을 버틸수 있는 자금이 필요한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예를들어 3개월~6개월동안 수익이 하나도 없이 버틸수 있는 금액 말입니다.

3명이 운영을 한다는 가정하에, 사무실 임대료, 공과금, 호스팅비용, 식대, 기타, 잡비, 사무용품, 포장 등등이 있는데 이게 토탈 나오는 정도가 500만원이랍니다.

이 책에서는 한달에 수익없이 나가는 초기 비용이 500만원정도라고 합니다.
그러면 6개월이면 3천만원이라는 자금이 있는 상태에서 시작을 해야 한다는 얘기입니다.

수익 없이 기본적으로 나가는 비용이 그렇다는겁니다.....

간단하게, 오프라인에서 가게를 운영한다고 할때, 임대료, 식대, 인건비, 기타(전기세) 부터 하여 기본적으로 지출되는 금액이 있을것입니다.

쇼핑몰 시작하면 이렇게 수익이 하나도 없다고 가정할때 6개월을 버틸 자금은 준비한후에 시작해야 한다고 합니다.





위의 내용에 이어서 이야기 해보면요...
A라는 업체가 네이버 키워드 광고를 했는데, 순수익이 500만원이 있다고 합니다.
그럼 저도 똑같은 제품과 똑같은 금액으로 똑같이 하면 500만원이 나오겠네 라는 단순한 생각은 착각이라고 합니다.

A라는 업체는 그동안의 모든 조건이 완벽하게 맞아 떨어진다고 합니다.
포장, 소비자응대법, 매입구조, 단골고객등이 탄탄하게 받쳐진 상태에서 키워드 광고를 하기 때문에 500만원을 번다고 하지만, B라는 업체는 똑같이 키워드 광고를 해도, 기본적으로 갖추어야할 포장, 소비자응대, 매입구조, 단골고객이 없는 상태로 네이버 키워드 광고를 하기 떄문에.. 이런 조건이 충족시키지 않으면 500만원이라는 수익이 발생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블로그 이야기로 잠깐 돌리면요..
파워블로그랑 똑같은 스킨, 똑같은 배열, 똑같이 글을 쓴다고 하여 처음부터 추천수가 많아지고, 이웃이 많아지고, 또 이게 블로그 수익으로 연결 되겠냐는 겁니다.... 착각이죠~




▶ 많이들 모르는 세금 구조는 꼭 알아야 할듯!


가장 쉽게 풀어준 말이라 올려봅니다.
제가 다시 풀어서 이야기 해드리면요... 100만원 매출을 올렸다고 가정합시다.
이중에 매입 자료가 있을겁니다. 예를들어 청바지를 70만원을 주고 사서, 이중에 인건비 포장비용 더 하여 총 80만원의 원가가 들어갔다고 합시다. 그러면 결론적으로 순수하게 남는 순수익이 20만원입니다.

그러면 여러분은 결국 20만원을 번거죠~ 
100만원의 매출이 올랐다고 해도 말입니다.

그러면 세무서에 신고를 할때는 20만원에 10%로인 2만원의 세금을 내야 합니다.
이게 정상이죠~

그러나 위에서 보신것처럼 80만원이라는 매입자료가 없다면 (청바지 샀다는 증거, 포장지 샀다는증거, 영수증) 뭐 이런게 없으면 문제가 생깁니다.

그럼으로 세무서에서는 100만원이라는 수익이 생겼기 때문에 100만원에 대한 10%로인 10만원을 세금으로 내라고 합니다.

다시 말해 매입에 따른 증거자료가 없으면, 100만원 수익에 10%인 10만원을 내야 합니다.
원래는 2만원만 내면 될일을 말입니다.


이 내용을 제가 책을 보고 세상에서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뭐 알고 계시는분도 계실꺼고 모르시는분도 계시겠지만, 결국 이렇게 몰랐던것을 알았다면 여러분은 아직 사장이 될 준비가 되지 않은것이라고 보아도 되지 않을까 합니다. 이런 실수를 하지 않도록 이 책은 ceo가 되실분들에게 도움이 될듯 합니다.

더 이야기 하면 책의 내용을 다 말씀 드릴것 같네요~ 한번쯤은 읽어 보셔도 좋을 내용들이 많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에서 검색 해봤습니다. .


11번가 에서 사장학 책 사기 9,900원

교보문고에서 사장학 책 사기 9,900원

리브로에서 사장학 책 사기 10,670원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