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는 개인적으로 툴바를 싫어합니다. 너무 쓸데 없는 기능들이 많다는겁니다.
잘 쓰지도 않는 기능들이 많고, 더불어 무엇보다 광고등이 커다랗게 들어 있다거나, 툴바의 기능보다 자사의 브랜드가 더 큽니다.. 어쩔수 없는 부분이긴 하지만요!

네이버 툴바를 설치하게된 이유는 오픈케스트가 가장 큰 역활을 했습니다.
제가 오픈케스트 발행 15회 정도 한것 같은데 너무나 수동적인 작업에 힘들어서 못하겠더군요! 21세기 시대에 구시대로 가는 발상 때문에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또 하나 네이버 툴바를 선택한 이유는 제가 파이어폭스를 사용하고 있는데, 부가 기능으로 네이버 툴바를 이용할수 있다는것도 좋습니다.


이렇게 파이어폭스에서도 네이버 툴바를 사용할수 있어서, 선택 했습니다.
물론 IE에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네이버 툴바 : http://toolbar.naver.com/home/index.nhn



클릭을 하여 설치를 해줍니다.



파이어폭스를 다시 시작 합니다.

네이버툴바의 모습입니다.  ..

검색은 네이버가 아닌 다음, 구글, 네이트 등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단축주소 : 1번에 www.daum.net 을 등록하면 단축주소에 의하여 사이트 접속이 가능합니다.
위에 보이는 툴바의 검색창에 1번을 넣게 되면요! daum 사이트로 이동하게 되는거죠!
번호는 계속 등록하시면 됩니다. 2번에는 paran으로 해놓으시면 2번 누르면 파란으로 가겠죠


근데 개인적으로는 이렇게 1번 2번을 입력하는 방식보다, 단축별명으로 만들어 주는게 더 사용하기가 편합니다. 기억하기도 쉽고요....
예를들어 네이버는 na 다음은 da 파란은 pa 블로그는 blo 이런식으로 사용자가 원하는데로 별명을 붙이게 되면 기억하기 참 쉽습니다. .
이렇게 1번부터 10번까지의 숫자에 제약을 준다면 기억을 해야 한다는겁니다.




오픈캐스트 링크 등록을 쉽게 해보자!

네이버툴바에 등록된 오픈케스트는 웹사이트 어디서든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주면 아래와 같은 오픈케스트 등록이 나옵니다. 클릭하여 링크제목이랑, 사진만 추가하면 보관함에 들어가게 됩니다. (자동으로) (네이버에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툴바에 오픈캐스트를 클릭하면 위처럼, 현재 운영중인 오픈케스트와 구독중인 케스트가 나옵니다. 원하는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럼 이제 네이버 툴바의 장점인, 오픈케스트의 링크 등록을 한번 해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링크이름, 링크주소, 출처, 이미지 를 모두 수동으로 입력하여야 하지만 다음과 같이 하면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어떤 페이지든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게 되면, 네이버 오픈케스트 링크등록이라는 부분이 보이게 됩니다. 현재 페이지를 링크 등록 하는거겠죠~

클릭을 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여기서 빨간색으로 된 2개의 부분, 링크이름이미지 부분만 입력하면 되는데요!

원문에서 가져오기를 클릭하게되면 현재 페이지에서 추출할수 있는 이미지를 자동으로 뽑아 옵니다. 그중에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선택하여 입력하면 되고요

링크이름은 글의 제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2개만 입력하고 등록을 누르게 되면 자신의 오픈케스트에 링크등록이 되며, 이 링크등을 통해서 발행을 하면 되는것입니다.




실시간 : 현재 실시간 인기 순위를 확인 가능합니다.
사전 : 원하는 글에 대한 단어나 일어, 영어 등에 대한 사전 확인이 가능하고요
화면켑쳐 : 지금 필요한 화면에 대한 켑쳐가 가능하니, 블로거에겐 좋겠죠
네이버백신 : 저도 사용중인데 나름 좋습니다. 그래서 가끔 사용하는데 툴바에 있으니 사용하기 더 편해졌습니다.

일한번역 : 궁금한게 있으면 언제든 번역이 가능합니다. (물론 영어도 가능해요)


네이버 툴바의 환경설정입니다.
마으스 제스쳐 부분은 오른쪽 마우스를 누른채 브라우져 아무곳이나 긁게 되면 명령이 수행되는 방식입니다.. 없어서는 안될 필수가 되어 버렸죠!

한번 사용 해보세요! 개인적으로는 만족 스럽습니다.


재아는 현재 오픈케스트 발행중

저는 현재 오픈케스트 두개를 발행하고 있는데요 하나는 it 관련하여 발행하고 있고, 또 하나는 영화 관련하여 발행하고 있습니다.

구독하는건 어렵지 않습니다^^: 좋은정보 놓치기 전에 ^^ 보시는것도 좋습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