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를 하면서 어느정도 맛을 드리면?
쉽게 말해서 수입이 조금씩 생기면 그동안의 블로그의 운영방식에서 조금씩 변화가 생깁니다.

구글의 에드센스부터 시작하여 듣도 보도 못한 링크프라이스의 배너까지 공략하기 시작합니다. 메타사이트도 생소하지만 남들 다 하니깐 등록하기 시작합니다.

그 전에는 다른 블로거의 글만 읽었지만 이제는 배너위치부터 글 쓰는법과 이웃블로거를 관리하는 법까지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게 됩니다.  본격적으로 노력을 한다는겁니다.

글은 좀더 완벽 해집니다. ^^;

그렇게 무모하게 도전하다 보면, 어느순간 원하는 만큼의 수익이 나오지 않는것을 알게됩니다. 여기서 대부분 블러거들이 목표를 높게 잡습니다.

이렇게 하면 몇십만원은 나오겠지~ 라는 아이러니한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말처럼 쉽지가 않습니다.

다른 블로거들이 수익을 공개하는 금액을 보게 되면 배가 아프기 시작 합니다.
사촌이 땅을 사도 배가 아픈데, 같은 조건을 가지면서 똑같은곳에 발행을 하면서도 자신은 왜 안될까? 하면서 자책을 합니다.

이럴때 대부분 하는 행동이 돈을 많이 벌었다는 파워블로그를 다시 찾게 됩니다.
파워블로그의 글쓰는법, 글 발행시간, 관리능력 네이밍등을 전체적으로 분석을 하고 자신의 것으로 만들기를 다시 노력하게 됩니다~

빠르게 접근하시는분도 있고, 천천히 하나씩 시도 하시는분도 계십니다.

이럴때 체계적으로 정리한 책이 있다면 좋지 않겠습니까???


솔직한 말로, 블로그를 계속 할수 있는 이유는 수입 때문입니다.
부업정도는 안되지만,  핸드폰 요금부터 문화생활비는 유지가 됩니다.

밑줄 쫙쫙!! 블로깅은 결국 자기와의 싸움이다~~ 이긴자만이.. 승리자다~


이 책이 좋은 이유에서는 직접적인 블러거의 입장에서 쓴 글이고, 또한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한 방법들이 나와 있다는게 좋습니다.  읽어보니 제가 그동안 잊고 있었던 부분도 다시 정리되어 알게되었고, 몰랐던 부분도 새롭게 알게 되었습니다.

아무튼 블로그를 하시는분이나 블로그에 대하여 수익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좋은 지침서가 될듯합니다..




인터넷 돈벌기 특강 - 10점
조헌탁 지음/e비즈북스

저는 알라딘에서 구입했습니다. [구입하러가기]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