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가 아는 지식으로 메모리는 이런 역활을 합니다. 책상이 있다면 책상이 넓으면 넓을수록 많은걸 동시에 볼수 있고, 또 많은걸 동시에 기억할수 있을것입니다. 책상이 좁다면 그 책상위에 올릴수 있는게 적을것이며 또한 한꺼번에 많은걸 처리할수 없을것입니다.
비유가 맞을찌 모르겠지만, 메모리는 이런 역활을 합니다.

컴퓨터를 작업하다가, 어떤 프로그램을 실행하게되면 메모리를 사용하게되고, 그 프로그램을 종료하면 다시 메모리가 원래대로 복원 되야 하는게 맞습니다.

그러나, 윈도우는 100%로 방금 사용했던 메모리양만큼 돌려주질 못합니다.
그렇게, 돌려받지 못한 메모리가 쌓이게되면, 결국 컴퓨터가 느려지게 됩니다.

다시 말해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동시다발적으로 실행하거나, 예를들어 문서작성하면서 인터넷하고, 하고 인터넷하면서 음악듣고 그와 동시에 다운로드를 하는 다중 작업을 할때 메모리가 딸린다고 생각합니다. 메모리 부족현상도 생깁니다.

이렇게 돌려받지 못하는 메모리를 위하여 우리는 메모리 최적화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게됩니다.

많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사용하지만, 최근에 알게된 뷰티풀메모리 BeautifulMem 을 추천하며 소개 하겠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설치할 필요가 없는 무설치방식입니다.

메모리최적화 프로그램(XP, VISTA, WINDOWS7 100% 지원 합니다.)



1. 다운 받으신 파일을 프로그램 파일에 풀어줍니다.
C:\Program Files\BeautifulMemory  이렇게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2. 폴더 안의 Service Mgr을 실행시켜 줍니다.
중간에 ServiceMgr 파일을 먼저 실행하여 줍니다.

아래처럼 인스톨을 눌러줍니다.

만약에.. C:\Program Files\BeautifulMemory 이 폴더에 압축을 풀지 않으면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나오게 됩니다.


위와 같은 메세지가 나오니 되도록이면 C:\Program Files\BeautifulMemory 이 폴더에 설치하길 권하고 있습니다.


3. 설치 여부 확인 하기
실행하고 나면 아래처럼 시작하겠느냐.. 물어보게 됩니다.

예를 누르게 되면 바로 실행하게 되며, 아니오를 누르면 수동으로 실행하게 됩니다..
바로 실행하길 권합니다. 실행하고 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왼쪽은 최적화 전이고 오른쪽은 최적후입니다.. 그럼 이제 메모리 최적화를 눌러봅니다.


4. 메모리 최적화를 처음한번 누르면  메모리 현황이 나옵니다.

메모리 최적화를 누르게되면 왼쪽과 오른쪽의 메모리 최적화 전후를 볼수가 있습니다.
잘보시면 explorer.exe 과 오른쪽의 explorer.exe 의 차이가 많이 나는걸 볼수가 있습니다.

메모리 최적화를 한번 더 누르게되면 이제 메모리 최적화가 실행이 되는것입니다.
그러니깐 한번은 확인을 하고 다시 누르게되면 최적화가 실행되는것입니다.




5. 메모리 최적화를 눌러서 메모리 최적화를 실행합니다.


처음과 많이 달라졌죠^^; 각각 비교해보면 좀더 세부적으로 알수 있습니다.
그럼 이걸 매번 해야 하는냐.. 그렇진 않습니다. 위에서 보시는것처럼 자동최적화 시간에 1분이라고 넣거나 혹은 여러분이 원하는 시간을 넣어주고 적용을 눌러줍니다.
원하는 시간을 입력하고 적용을 눌러주세요!


6. 시스템 트레이에 아이콘을 실행시켜서 언제든 활용가능!

그후에 닫기버튼을 누르면 종료가 되는게 아니라 트레이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래서 언제든 사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위와 같은 모양의 아이콘입니다.
아이콘에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게되면 열기, 종료, 지금최적화의 툴팁이 보이게 됩니다.

완전히 삭제하는법은  처음에 실행했던 ServiceMgr.exe를 실행한 후 UnInstall을 실행하시면 모든 정보가 삭제 됩니다.

공식블로그 : http://ddiggam.tistory.com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