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희집에 TV를 이번에 LG XCANVAS 로 바꾸었습니다. 이 제품을 구입할때만 해도 USB로 영화를 볼수 있을줄 알았습니다. 근데 알고보니 USB가 있긴 있으나 이 제품은 USB를 통하여 사진만 볼수 있고, 동영상 파일은 불가능하더군요~

물론 좀더 고가의 제품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인터넷으로 가장 저렴한 가격에 USB나 SD카드로 영화를 볼수 있는 제품을 찾았더니 바로 아래의 MOVIE BOX입니다.
바로 이 제품입니다. 인터넷 가격으로 4만원 상하면 구입이 가능합니다.

PC연결하거나 HDD에 연결하지는 않습니다. 720DP 고화질 지원을 지원합니다.
SD/MMC 메모리와 USB메모리을 지원합니다.

동영상 파일은 위처럼 다양한 확장자를 지원합니다.
오디오나 사진 감상도 가능합니다. ...



제품의 구성품입니다. 리모콘과 메뉴얼책자, 본체, 케이블선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무비박스에 연결하는 방식은 위와 같습니다. 가장 오른쪽이 전원 케이블이며 나머진 메뉴얼대로 삽입하여 주시면 됩니다.


위의 방식이 무비박스 본체와 TV의 연결 방식입니다. 아래 부가적으로 더 설명하겠습니다.


TV에 케이블을 3가지만 입력해야 할때 위의 색상대로 입력하여 주면 됩니다.
영상에 연두색, 좌측 우측 에 흰색과 빨강색을 연결하여 줍니다.


TV에 케이블을 많이 연결할수 있다면 위처럼 연결하여 주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메뉴얼에도 나와 있지만 보시는데로 쉽게 연결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연결하고 나서  TV리모콘 (무비박스 리모콘 아닙니다.) 으로 외부입력 버튼을 눌러서 무비박스 화면이 나오게 합니다.

그런후에 위처럼 TV시스템 부분을 NTSC컴포지트가 아니라 아래처럼... 컴포넌트로 변경하여 줍니다. (무비박스 리모콘으로 조작)

그럼 위처럼 화면이 깨끗하게 나옵니다. (처음에 한번만 해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TV밑에 적당히 배치하셔서 감상하시면 됩니다.

조작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USB메모리나 SD카드에 동영상(영화) 파일을 넣으신후에 삽입하면 자동으로 동영상파일을 인식합니다.
폴더 방식으로도 볼수 있습니다.(윈도우 탐색기 방식)


몇일 사용 해본 결과

1. 화질 좋습니다.
2. 음질은 최대한 옵션에서 올려도 별로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1~10번정도의 소리 크기에 8번정도로 해놓고 TV리모콘의 볼륨으로 조절하면 잘 되는듯 싶습니다.
3. 동영상 파일 이름 길어서 그런지? 아니면 포맷의 확장문제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인식을 못하는 동영상파일이 있습니다. 이 기준이 정확히 어떤건지를 모르겠습니다.
4. 빨리감기 4배속도로 재생이 가능합니다.
5. 자막 파일을 동일한 이름으로 같은 폴더에 있다면 자막 인식을 합니다.
6. 딱 해당 가격만큼의 기능만 수행하는 느낌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홈시어터를 사용해보지를 못해서, 사실 얼마나 좋은 기능들에서 차이가 나는지 피부로 느껴보질 못했습니다. 가끔 마트나 백화점에 갔을때 가전제품쪽에  가서 입맛만 다시고 오는편이랍니다.
아무튼 딱 이만큼의 기능을 찾는다면 저렴한 가격에 사용하기 좋을듯 싶습니다.

가장 좋은점은 저렴한 가격에 쉬운조작, 그리고 USB메모리나 SD카드로 넣어서 꼽기만 하면 바로 볼수 있다는 장점 화질도 좋은점.. 그점까지는 괜찮은듯 싶습니다....

이 제품의 자세한 설명은 해당 공식홈페이지를 보시면 보다 자세하게 알수 있습니다.
http://www.camelcorp.co.kr/bbs/board.php?tbl=sub2_6&mode=VIEW&num=1&category=&findType=&findWord=&sort1=&sort2=&page=1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