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떤 사진이든 본인이 원하는 부분이 있고 원하지 않는 부분이 있습니다. 또, 얼굴에 점이나  주름살 등 지워 내고 싶은 부분이 있기 마련입니다.
혹은 스키장에서 우리 둘만 이쁘게 나오고 싶은데, 주변에 다른 사람들이 있어서 별로 안이쁠때 우리는 주변 사람들을 포토샵 등을 통해서 지워냅니다.

보통 이런 작업은 사진의 환경에 따라서 틀린데, 주변이 복잡하여 지우기엔 힘든 사진이 있는 반면 지우기 쉬운 사진도 있습니다.

아무튼 이런 작업들을 좀 더 쉽게 빠르게 할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었으니 바로 인페인트입니다. 인페인트는 사진에서 지우고자 하는 부분을 쉽게 빠르게 지워내며 지워진 바탕 부분은 주변의 색상에 따라서 자연스럽게 합성이 되는 방식입니다..

페이지: http://www.teorex.com/inpaint.html
다운 : http://www.teorex.com/inpaint-download.html
최신버전은 2010. 1. 5일 기준으로 2.3 버전입니다.
참고) 위의 버전은 작업은 가능하나 시리얼을 넣지 않으면 저장이 되지 않습니다.

아래 내용에서 작업한 버전은 2.2 버전이며 한글패치가 된 버전입니다.
왼쪽 상단 부부에서 파일을 열거나 저장할수 있습니다. 편집하고자 하는 사진을 열기를 통하여 불러옵니다.

직사각형이나 다각형을 클릭후에 지우고자 하는 부분을 선택하여 줍니다. 왼쪽에 성? 부분을 마우스로 선택하여 보겠습니다.

마우스로 선택후에 상단에 실행(플레이) 버튼을 눌러주면 선택한 부분이 사라지면서 자연스럽게 주변 배경과 조화를 이루게 됩니다.

처음 사진과 비교 해보면 기존에 있던 성이 사라지고 자연스럽게 배경이 들어온걸 알수 있습니다..

단순한 사진일수록 좋고, 복잡할 사진일수록 결과물이 좋지 않습니다.
이는, 포토샵에서도 마찬가지인데요. 포토샵도 합성하기 어려운 부분은 전문가가 아니고서는 작업하기 힘든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아무튼 작업을 쉽게 하기 때문에 쓰임새는 있다고 봅니다.

막간을 이용하여 잠깐 동영상으로 다시 해봤습니다.


간단하게 지우고자 하는 사진이 있다면 이용하시면 쉽게 지울수 있을듯 합니다.
오랫만에 제 목소리 나오니 어색하군요 ;//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