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앞전에 네이트온 4.0이 베타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하더니 결국 베타오픈을 시작하는군요! 저번에도 한번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그래서, 자세한 기능은 이전글을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몇가지 특징을 말씀드리면, 기존에는 한계정으로만 로그인이 되었으나, 이젠 멀티로그인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래서, 1개의 네이트 메신져를 이용하여  다른 아이디로 같이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또 한가지 기능이라면 미니클럽 기능인데, 이건 메신져 내에서 작은 미니홈피 같은 기능인데 다른사람과 같은 분야의 취미를 가지고 있다면 함께 할수 있는 작은 클럽입니다. 사진을 공유한다거나 게시글을 공유한다거나 하는 그런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네이트온 온 4.0 베타 오픈 다운로드는 다음의 주소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아직 베타상태이며 잦은 업데이트를 할수 있습니다.

네이트온 4.0 베타 공식홈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http://nateonevent.nate.com/event/20090116_nateonopen/intro/introduce.php


그럼 설치를 해볼까요...
네이트온 4.0 설치입니다. 보시면 추가 설치 프로그램으로 네이트닷컴 주소창 검색이라는 설치프로그램이 같이 설치가 된다고 나옵니다.
설명을 잠깐 드리면 인터넷 주소창에 검색을 하게되면 네이트닷컴으로 연결되는 서비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강제는 아니고 아래처럼 선택여부가 가능합니다.

위에서 보듯이, 네이트닷컴 주소창 검색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에 체크를 하지 않으면 같이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선택 여부는 여러분이 판단하세요!!

별 문제 없으면 전체 설치합니다. 여기서 사용자 정의 설치를 하면 폴더를 지정할수 있습니다. D: 에 설치하겠다든지 그런겁니다.

추가 설치프로그램 없이 네이트온만 설치합니다.

설치를 누르면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앞에 선택여부에서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모두 설치하고 나면 완료를 누르면 됩니다.

네이트온 3.0

네이트온 4.0


보시면 분위기가 많이 바뀌었음을 알수 있습니다.
밑에 다양한 서비스가 늘어나진 않았습니다. 제가 검색창이랑, 부계정 추가 부분만 빠지면 사이즈는 3.0이나 4.0이나 같습니다.
메인창은 위와 같습니다. 그러면 대화창은...
대화창 역시 깔끔해졌습니다. ㅎㅎㅎ 이쁜가요.. 저는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일단 전체적인 분위기는 깔끔해졌고, 약간 소프트?? 해졌다는 느낌이 많이 듭니다.  짙은색에서 연한색으로 편한해진 느낌이라는겁니다.^^

계정추가 멀티 로그인을 해봤더니 아래처럼 되더군요~
위처럼 추가가 됩니다. 멀티 로그인을 하게되면요.. 아래에 큰 메신저창이 하나 더 삽입되어 있다고 보시면 되고 작동원리는 위의 메신저와 똑같습니다.. 메신저가 하나 더 뜨는게 아니고 메신저 2개가 붙어 있다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티스토리라는 미니클럽을 하나 만들어봤습니다. 아래처럼 만들어지더군요
위처럼 티스토리라는 미니클럽을 만들었습니다. 공개클럽이니 검색하셔서 가입하셔도 됩니다. ㅎㅎ

위처럼 미니클럽이 개설되었습니다.

그리고 개설된 미니클럽을 클릭하니 위처럼 플러그인을 설치하는군요~


플러그인은 최초 한번이면 되고 그 후는 위처럼 미니클럽이 보이게 됩니다. 보시면 프리톡 글이랑, 게시판 공유방 웹하드 회원 클럽홈등이 제공이 되고 쉽게 말하면 클럽이긴 한데 미니로 좀 줄여놨습니다. 그리고 메신저에서 바로바로 사용이 가능하다는점이 큰 장점입니다.

이번 4.0에서 핵심은 멀티로그인이 가능해졌다는것과 미니클럽이 가능해졌다는거네요!!
네이트온에 위처럼 티스토리 클럽을 만들었습니다. 티스토리로 블로그 하시는분들의 모임이라고 해야 할까요?? ㅎㅎ 혹시 관심 있는분이라면 티스토리 블로거끼리 모여볼까 합니다. 아래에 댓글에 공개로 추가를 원하시면 네이트온 아이디를 공개로, 비밀로 추가를 원하시면 비밀댓글로 네이트온 아이디를 남겨주시면 친구 추가하고 티스토리미니클럽으로 초대 할까 하네요~

근데 보시는대로 4.0을 사용하셔야지만 미니플러그인으로 언제든 확인이 가능합니다.
^^; 3.0에서는 미니클럽 기능이 없어서 사용이 안되거든요~...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