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햅틱2에 동영상을 넣어볼까 합니다. 다음과 같이 하면 어렵지 않게 넣을수 있을것으로 생각을 합니다.^^;  모든분들이 알고 계시듯이, 애니콜 휴대폰 (skt)은 동영상 파일이 skm 이어야지만 인식을 합니다. 그럼으로 여러분이 흔히 알고 계시는 mpg, avi, mov, wmv등의 파일을 skm 파일로 변환을 해야 합니다.~

여기서 잠깐 KTF 사용자는 MP4로 하셔야합니다. 중요!!!
SK 사용자는 SKM 으로 해야지만 햅틱2에서 동영상 파일을 인식하고 KTF에서 햅틱2를 사용하시는분은 파일변환시 MP4로 하셔야 합니다. 아래에서 한번 더 설명 드리겠습니다.
오늘은 파일을 변환하고, 또 그것을 햅틱2에 넣어보는 방법까지 해보겠습니다...  제가 파일을 변환하는데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팟인코더입니다. 팟인코더에 대한 설명및 방법은 기존에 제가 쓴 포스팅에도 몇개의 글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많이 될것으로 생각합니다.
위의 글을 참고하시고 아래처럼 하시면 됩니다.

일단 팟인코더를 다운받으시길 바랍니다.
팟인코더 다운받기 --> http://tvpot.daum.net/encoder/PotEncoderSpec.do


인코딩 하기전 보세요!
아래 댓글중에 인코딩도 잘 되고, 햅틱2에 넣기도 잘 넣었는데 파일이 안보인다고 하시는분은 파일명이 길어서 안보이는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그럼으로 영화 파일처럼 show_me_the_moovie48070_xdvix.avi 처럼 파일명이 길경우는 인식을 못한다고 하니, 참고 하셔서 파일명을 좀 줄이시길 바랍니다.


설치는 어렵지 않고 예전에도 포스팅 했기 때문에 생략합니다.  저번에는 아이리버클릭스에 맞는 인코딩을 했는데, 오늘은 햅틱2에 맞는 인코딩을 할겁니다.
위처럼 화살표의 경로를 따라 셋팅을 합니다. 휴대폰 -> 휴대폰 SKM 식으로 합니다.
여기서 한번 더 말씀 드립니다..
SK 햅틱2 사용자는 SKM
KTF 햅틱2 사용자는 MP4
그런후에 아래처럼 고급설정을 누릅니다. 고급설정은 정 가운데 있습니다.

그럼 고급설정에 맞는 환경설정이 나오는데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여 큰 이미지로 보시면서 해당 셋팅을 맞추시길 바랍니다. 위처럼 셋팅을 맞추시고 그 옆에 화면을 누르시고 아래처럼 맞춥니다.

위처럼 화면에 맞는 셋팅을 다시 맞춥니다... 역시 이미지를 클릭하여 맞춥니다.

음성 부분을 맞춥니다. 햅틱2에 맞춰서 셋팅하는 방식이니 조금 다를수도 있습니다.

위의 기준은 다음팟 인코더의 기준이고, 다른 유마일인코더나 곰인코더등에서도 비슷하게 맞추면 보기 좋은 화질의 햅틱2 동영상을 보실수 있을겁니다.

그리고 나서 인코딩 시작을 누르면 됩니다. (물론 맨 오른쪽 상단에 불러오기를 눌러서 동영상을 불러와야겠죠~~. 폴더 지정하고요))

위의 설명은 기본적으로 다음팟 인코더를 이용하여 한번이라도 인코딩을 해보신분이면 쉽게 하실수 있을겁니다. 물론 다른 인코더를 써보신분도요^^

자 이제 인코딩이 끝났나요?

이제는 햅틱2와 컴퓨터와 연결을 합니다.
위처럼 연결을 한후에, PC매니저가 아닌 이동식 메모리를 클릭합니다.^^: 피시매니저 없이 USB 메모리처럼 사용할꺼니깐요~~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자신이 핸드폰 비밀번호입니다..;  (이부분에서 제가 핸드폰에서 잠금장치를 해서 그런지는 몰락도 입력합니다.  설정에 따라 입력안할수도 있습니다.)

위처럼 통화가 차단되고, 이동식메모리 즉 USB메모리 상태가 됩니다.

이제 컴퓨터의 바탕화면으로 가서 내컴퓨터로 접속후에 아래처럼 이동식 디스크를 찾습니다.
이동식 디스크에 들어가게 되면 아래처럼 햅틱2의 폴더들이 보입니다.

여기서 SYSTEM 폴더로 들어갑니다. 그런후에 아래처럼...

CAM 폴더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위처럼 폴더가 나오는데 여러분이 폴더를 한번도 생성하지 않았다면 기본앨범 하나 뿐일겁니다.

여기서 여러분이 필요로 하는 폴더를 만듭니다.. 저는 영화라는 폴더를 만들었습니다.
혹은 영화의 제목을 만들고 넣어도 됩니다. 그리고 위에서 인코딩한 SKM 으로 만든 파일을 붙여넣기하면 됩니다. (어떻게? 그냥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일반 하드에서 파일 복사해서 붙여 넣기 하듯이...)

그러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이제 어디서 저 파일을 감상하느냐,,, 하면은 아래처럼 따라 하시면 됩니다
햅틱2에서 오른쪽 아래에 메뉴 클릭
나오는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앨범 클릭
앨범에서 위에 방금 만든 폴더가 있는지 확인후에 그 폴더 클릭 파일 실행하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쓸쑤록 매력있는 햅틱2~~ 마음에 듭니다.

2008/11/16 - [재아/일기] - 4년만에 휴대폰 구입했습니다.! 햅틱2로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