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새해부터 큰일이 하나 생겼습니다. --; 얼마전부터 대용량 파일을 다운을 받는데 자꾸 컴퓨터가 느려지더군요.딜레이가 생긴다고 할까요~ 특정 하드 부분에서도 처음에는 악성코드 문제일수도 있다 해서 검사도 해보곤 했는데, 계속 문제가 일어나더군요! 증상은 시스템 트레이에 (컴퓨터 시계 나오는 부분) 옆에 노랑색 삼각형에 느낌표가 뜹니다. 그리고 마우스 클릭하면 사라지고 다시 나타납니다. 이 증상은 하드 디스크의 문제가 가장 큽니다. 지금 어떤 폴더에 해당 프로그램을 구동한다거나, 특정 폴더에 다운을 받는다거나 하면 하드 디스크의 문제를 생각해봐야 합니다.  결국 이 증상을 4시간만에 알고, 데이타를 옮긴후에 포맷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윈도우에서 하는 포맷 말입니다. 근데 하드에 문제가 크게 생겼나 봅니다. 배드섹터가 생겼는지 포맷이 완료가 안되더군요! 결국 파티션 되어 있는 파일을 모두 이동시키고 로우포맷을 결정했습니다. 로우포맷은 하드를 공장에서 출시했을때의 하드 상태로 만들어주는 완전 초기화 상태입니다.

일반적으로 여러분이 생각하는 포맷은 전문적으로는 복원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지금 로우포맷은 그게 안되다고 하더군요~ 결국 인터넷으로 로우포맷을 다운받은후 다음과 같이 진행했습니다.

주의: 포맷으로 인하여 하드에 문제가 생겼을때의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런거 알려드릴때마다... 하드 뻑났다고 뭐라고 하시면 난감합니다. ;;;


다운받은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합니다.^^;

설치마법사를 실행하겠냐고 묻네요! 넥스트를 클릭합니다.

설치할 폴더를 지정합니다. 넥스트 클릭

설치할 프로그램명이죠. 그냥 넥스트 합니다.

바탕화면과 빠른실행에 아이콘을 만들겠냐고 물어보네요 넥스트 합니다.

설치를 진행할까요 라고 묻습니다. 인스톨을 클릭합니다.

모든 설치가 끝났네요!!. 바로 로우레벨포맷을 실행하겠냐고 묻고 있습니다.

자신이 포맷을 할 드라이브를 선택후에 설치를 컨티뉴를 클릭합니다.
(주의 : 파티션을 나눈 하드가 파티션에 삭제가 됩니다.... 저도 파티션에 해당한 포맷만 가능한줄 알았는데, 로우포맷은 하드초기상태이기 때문에, 그렇게 안되나 봅니다.)

상단에 로우레벨포맷을 선택후에 시작을 합니다.

다시 한번 묻고 있네요~ 클릭하여 포맷을 진행합니다.

주의: 포맷으로 인하여 하드에 문제가 생겼을때의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런거 알려드릴때마다... 하드 뻑났다고 뭐라고 하시면 난감합니다. ;;;

감사합니다..

2010년 4월 21일 내용추가
로우포맷은 하드가 생산되어 나올때 공장에서 1번
시중에 나와서 1번
그리고 혹시 문제가 생겼을때 1번

이렇게 총 3번까지 할수있으며, 그 이상의 로우포맷을 하게되면 HDD를 버려야 한다고 합니다..- 서비스센터 직원이 그렇게 말을 하네요///

일반 포맷은 여러번 해도 상관없다네요!;;;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